카테고리 없음

[QT]목요채플 3:1-19

ML.chang 2019. 5. 9. 19:41

히브리서 3장

지도자이고 스승이고 아버지이고 절대자

히브리서는 어려운 부분이 있다. 

설교 형태로 되어있다. 누가 이 히브리서의 수신자였을까?

헬레니즘의 영향을 받은 유대 기독교인.

히브리서의 목적 --> 다시 유대교로 돌아가지 말라.

교회를 떠나가는 청년들.

예수님은 우리의 삶에서 얼마나 영향을 끼쳐가고 있는가?.

누구 한명이라도 환난과 어려움 가운데서도 

설명하고 권고하고

구원의 창시자 만물이 그에게 복종하고 시험을 받으신것은 신실한 대 제사장을

  1. 그러므로 함께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형제 여러분, 우리가 고백하는 신앙의 사도이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십시오.
  2. 모세가 하나님의 집에서 충성했던 것과 같이 예수님도 자기를 보내신 하나님께 충성하셨습니다.
  3. 집을 세운 사람이 그 집보다 더 존귀한 것처럼 예수님은 모세보다 더 큰 영광을 받을 만합니다.
  4. 어느 집이든 그 집을 세운 사람이 있듯이 모든 것을 창조하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5. 모세는 하나님께서 장차 말씀하실 것을 증거하기 위해 하나님의 온 집에서 종으로 충성하였으나
 
 
  1. 그리스도하나님의 집을 맡은 아들로 충성하였습니다. 만일 우리가 희망으로 인한 용기와 자랑스러운 기쁨을 끝까지 굳게 지키면 우리는 곧 하나님의 집입니다.
  2. 그래서 성령님도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3. 광야에서 시험할 당시 반역하던 때처럼 못된 고집을 부리지 말아라.
  4. 거기서 너희 조상들이 나를 떠보고 시험하였으며 40년 동안 내가 하는 일을 보았다.
  5. 그래서 내가 그들에게 노하여 '그들의 마음은 언제나 미혹되어 내 을 알지 못하였다.' 하였고
 
 
  1. 또 내가 분노하여 '그들은 안식처가 될 약속의 땅에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라고 선언하였다.'
  2. 형제 여러분, 여러분 가운데서 믿지 않는 악한 마음을 품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떠나가는 사람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3. 여러분은 '오늘'이라는 시간이 있을 동안에 매일 서로 권면하여 아무도 죄의 유혹으로 못된 고집을 부리지 않게 하십시오.
  4. 우리가 처음에 가졌던 확신을 끝까지 지키면 모든 것을 그리스도와 함께 누리게 될 것입니다.
  5. 성경에서는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반역하던 때처럼 못된 고집을 부리지 말아라.' 고 하였습니다.
 
 
  1. 말씀을 듣고도 하나님을 노엽게 한 사람이 누구였습니까? 모세를 따라 이집트에서 나온 모든 사람들이 아니었습니까?
  2. 또 하나님께서 40년 동안 누구에게 노하셨습니까? 죄를 짓고 광야에서 쓰러져 죽은 사람들이 아니었습니까?
  3. 그리고 하나님께서 안식처가 될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누구에게 엄숙한 선언을 하셨습니까? 이것은 불순종한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이 아니었습니까?
  4. 그래서 우리는 그들이 믿지 않았기 때문에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믿음의 형제들을 향에서 쓰여졌다는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믿는 도리의 사도이시며 대 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

모세의 율법 10계명

모세는 신실하였고

매일 피차 권면하여서 너희중 누구든지 죄의 유혹을 완고하게 ... 예수 그리스도로 인한 확신과 자랑을 끝까지 붙잡고 있어라. 우리가 소망의 확신과 사랑을 끝까지 굳게 잡고 있으면 우리는 그의 집이라.

예수님을 떠나서 살 수있나?

하나님 말씀으로 부터 멀어지지 않도록 서로에게 책임감 피차 권면하여서 죄의 유혹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도록.

 

여러분은 '오늘'이라는 시간이 있을 동안에 매일 서로 권면하여 아무도 죄의 유혹으로 못된 고집을 부리지 않게 하십시오.

 

완고하지 않게 온유함으로 들어야한다.

먹을것이 없습니다. 마실것도 없습니다. 이 보잘것 없는 음식은 진저리가 납니다. --엄청난 완악함

한번의 보혈만으로 충분하다 라는 것.

부족하다라고 생각하면서 우리의 완고함 생각을 고집스럽게 주장할 수 있다.

유대교로 돌아가려고 했던 유혹과 핍박.

우리를 계속적으로 옛 습관으로 돌아가게 하려는 시험들. --> 죄의 유혹이 있기 때문에. 공동체가 있다는 것이 특권이고 감사함이다. 서로 매일. 매일 권면하면서 죄의 유혹을 이기면서 살아가려고 노력해야한다. 모이기를 페하는 습관을 버리고 모여라. 흩어져서 개인적으로 혼자 ... 개인의 죄를 쌓고 깊이 만들지 말고 죄의 유혹으로부터 이겨내는 ccc공동체 

예수님이 내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그것이 내 삶의 간증이고 삶의 실재고 전도의 큰 도구가 되어진다. 예수님을 견고하게 붙잡고 인내하면서 끝까지 확신한 것을 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