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 고전15:29
고전 15:29
만일 죽은 자들이 도무지 다시 살아나지 못하면 죽은 자들을 위하여 세례를 받는 자들이 무엇을 하겠느냐 어찌하여 그들을 위하여 세례를 받느냐
죽은 사람들이 살아나지 않는다면, 죽은 사람들을 대신해서 세례를 받는 사람들은 무엇하려고 그런 일을 합니까? 죽은 사람이 절대로 살아나지 않는다면, 무엇 때문에 사람들은 죽은 사람들을 대신하여 세례를 받습니까?
If the dead will not be raised, then what point is there in people being baptized for those who are dead? Why do it unless the dead will someday rise again?
고전 15:30
또 어찌하여 우리가 언제나 위험을 무릅쓰리요
그리고 우리는 또 무엇 때문에, 시시각각으로 위험을 무릎쓰고 있습니까?
And why should we ourselves be continually risking our lives, facing death hour by hour?
고전 15:31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 바 너희에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
형제자매 여러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에게 거는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합니다만, 나는 날마다 f죽습니다. (f. 또는 죽음의 위협을 당합니다. 또는 죽음을 경험합니다)
For I swear, dear brothers and sisters, I face death daily. This is as certain as my pride in what the Lord Jesus Christ has done in you.
고전 15:32
내가 사람의 방법으로 에베소에서 맹수로 더불어 싸웠다면 내게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지 못한다면 내일 죽을 터이니 먹고 마시자 하리라
내가 에베소에서 맹수와 싸웠다고 하더라도 인간적인 동기에서 한 것이라면 그것이 나에게 무슨 유익이 되겠습니까? 만일 죽은 사람이 살아나지 못한다면, g"내일이면 죽을 터이니 먹고 마시자" 할 것입니다. (g. 사22:13)
And what value was there in fighting wild beasts--those men of Ephesus --if there will be no resurrection from the dead? If there is no resurrection, "Let`s feast and get drunk, for tomorrow we die!"
고전 15:33
속지 말라 악한 동무들은 선한 행실을 더럽히나니
속지 마십시오. 나쁜 동무가 좋은 습성을 망칩니다.
Don`t be fooled by those who say such things, for "bad company corrupts good character."
고전 15:34
깨어 의를 행하고 죄를 짓지 말라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가 있기로 내가 너희를 부끄럽게 하기 위하여 말하노라
똑바로 정신을 차리고 죄를 짓지 마십시오. 내가 여러분을 부끄럽게 하려고 이 말을 합니다만, 여러분 가운데서 더러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습니다.
Come to your senses and stop sinning. For to your shame I say that some of you don`t even know God.
만일... 대학에 합격 못 했으면.. 지금 코로나 19바이러스로 인해서 정상적인 학교수업도 되지 않고 사회가 뒤숭숭하니까 굉장히 어려웠을 것이다. 만약에 내가 합격하지 않았다면 얼마나 외로웠을까.. 만일 어떠어떠 했더라면 이러이러 했을 것이다. 어제 우리가 보았던 20절부터 28절까지는 그런데 말인데 내가 대학에 합격했어 내가 캠퍼스 누릴수 있는것을 상상하게 된단 말이지 만약에 부활이 어떻게 되겠느냐. 기정사실이다. 20절부터는 부활이 내게 확실히 주어진 것도 사실이다.
정점에 꼭지점ㅇ ㅔ이르게 함으로 인해서 부활을 극대화.. 신뢰하고 믿는 마음에 정서가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지난주 어제 우리가 보았떤 말씀..
만일 그리스ㅗ안에서
참으로 불쌍한 삶..
1년내내 드리는이유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열고싶은 마음 하나님의 일들을 먼저 생각하기 위해..
그리스도의 부활이 없다면 가장 불쌍한 사람.. 잠이나 푹 자고 몸이나 개운하게 만들었으면 좋았겠다.
하고는 있지만 부활이 있다면 쓸모없어지는것들이?
13절.. 29절의 말씀으로 이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 상황.. 기정 사실인 부활에 대해서 20절 이후부터 못을 바꼬 만일이라는 화법.. 아주 자연스럽지만 최고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
사도바울은 나는 날마다 죽노라. 죽을 지경에 많이 처했ㅇ면.. 그의 마음속..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갈때 나의 죄성으로 인하여 나는 날마다 죽는다. 예수그리스도를 믿기 전과 이후의 삶이 어떻게 달라졌습니까. 고난이 더 많이 찾아오지는 않았습니까. 우리 믿는 사람들의 삶은 그런것같다. 이 모든 삶이 무의미하고 가치 없는 것. 사도바울이 본문 가운데 비난자와의 싸움을 맹수와의 싸움으로 비유..
맹수들이 그와 싸우는 것을 하고 있는가.
사도바울은 부활이 있는 것을 알기에 죽음 앞에 당당할 수 있다. 순종하지 말까.. 갈팡질팡 하지 않았다. 세상죄에 대해서 세상 방식에 의해서 ... 전도서
부활이 없다면 불쌍한 사람.. 의미있게 살아갈 수 있다.
죽음이 우리 영혼이 사라진다. 그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것을 누리며 살아간다. 먹고 마시고 죽자.. 우내가 먹고 쓰지 못하고 남은거.. 먹고 쓰고 죽자. 허랑방탕하게 살자. 마음먹지 않겠습니까? 이와 같은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 사실 부활을 전제로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 부활이 있기에 오늘 현재의 .. 부활이 있기에 확실한 소망이 있기 때문에 오늘 이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람.. 삶의 질과 전혀 다르다.
3. 사도바울의 말씀은 크리ㅡ찬의 윤리의 무의미함.. 윤리적으로 바로 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세상 가운데 들려오는 소리는 그렇지 않는다. 심심치 않게 교회ㅔ서 많은 범죄.. 요즘은 그런 소리가 들려오지 않아서 감사.. 비극적인 상황이라 볼 수 있다.
33절. :
윤리적인 삶을 더럽히며 산다. 죄를 범하며 산다. 말이 안된다. 어떻게 목사가 횡령하며 영적인 문란함..
부활의 신앙을 가진 자로서 의롭게 살아가야한다. 만일 부활이 없다고믿는 다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이다. 그러나 그리스도꼐서는 반드시 부활한다. 삶을 잘 살자.. 오늘 이 말씀을 통해서 하루를 살아갈때 부활이 있는 자처럼..
고차원적인 삶을 살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