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휘경교회] 호세아 14장

ML.chang 2020. 4. 15. 06:51

사랑하는 주님앞에 형제자매 한자리에 크신은혜 생각하며 즐거운 찬송 부르네 

내 주의 손 보냄받아 모든사랑 내몸같이 환란근심 위로하고 진심으로 사랑하세 사랑하는 주님앞에 몸과 중청 다바쳐서 괴로우나 즐거우나 주님만 있어 섬기네 

호세아 14장 

호세아서는 하나님께서 선지자 호세아에게 이해하기 힘든 명령을 하는 이야기 1장 2절 음란한 여자를 맞이하여 음란한 

성적으로 문란한 여자와 결혼하라. 굉장히 심각해진다. 

본격적으로 목회 

 

호 14:1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네가 불의함으로 말미암아 엎드러졌느니라
 [이스라엘을 향한 호세아의 호소] 이스라엘아, 주 너의 하나님께로 돌아오너라. 네가 지은 너를 걸어 거꾸러뜨렸지만,
  Return, O Israel, to the LORD your God, for your sins have brought you down.

호 14:2
 너는 말씀을 가지고 여호와께로 돌아와서 아뢰기를 모든 불의를 제거하시고 선한 바를 받으소서 우리가 수송아지를 대신하여 입술의 열매를 주께 드리리이다
 너희는 말씀을 받들고 주께로 돌아와서 이렇게 아뢰어라. 우리가 지은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십시오. 우리를 자비롭게 받아 주십시오. 수송아지를 드리는 대신에 우리가 입술을 열어 주를 찬양하겠습니다.
  Bring your petitions, and return to the LORD. Say to him, "Forgive all our sins and graciously receive us, so that we may offer you the sacrifice of praise.

호 14:3
 우리가 앗수르의 구원을 의지하지 아니하며 말을 타지 아니하며 다시는 우리의 손으로 만든 것을 향하여 너희는 우리의 신이라 하지 아니하오리니 이는 고아가 주로 말미암아 긍휼을 얻음이니이다 할지니라
 다시는 앗시리아에게 우리를 살려 달라고 호소하지 않겠습니다. 군마를 의지하지도 않겠습니다. 다시는 우리 손으로 만들어 놓은 우상을 우리의 신이라고 고백하지도 않겠습니다. 고아를 가엾게 여기시는 분은 주님밖에 없습니다.
  Assyria cannot save us, nor can our strength in battle. Never again will we call the idols we have made `our gods.` No, in you alone do the orphans find mercy."

호 14:4
 내가 그들의 반역을 고치고 기쁘게 그들을 사랑하리니 나의 진노가 그에게서 떠났음이니라
 [주께서 이스라엘에게 새 삶을 약속하시다] 내가 그들의 반역하는 병을 고쳐 주고, 기꺼이 그들을 사랑하겠다. 그들에게 품었던 나의 분노가 이제는 다 풀렸다.
  The LORD says, "Then I will heal you of your idolatry and faithlessness, and my love will know no bounds, for my anger will be gone forever!

호 14:5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그가 백합화 같이 피겠고 레바논 백향목 같이 뿌리가 박힐 것이라
 내가 이스라엘 위에 이슬처럼 내릴 것이니, 이스라엘이 나리꽃처럼 피고, 레바논의 백향목처럼 뿌리를 내릴 것이다.
  I will be to Israel like a refreshing dew from heaven. It will blossom like the lily; it will send roots deep into the soil like the cedars in Lebanon.

호 14:6
 그의 가지는 퍼지며 그의 아름다움은 감람나무와 같고 그의 향기는 레바논 백향목 같으리니
 그 나무에서 가지들이 새로 뻗고 올리브 나무처럼 아름다워지고, 레바논의 백향목처럼 향기롭게 될 것이다.
  Its branches will spread out like those of beautiful olive trees, as fragrant as the cedar forests of Lebanon.

호 14:7
 그 그늘 아래에 거주하는 자가 돌아올지라 그들은 곡식 같이 풍성할 것이며 포도나무 같이 꽃이 필 것이며 그 향기는 레바논의 포도주 같이 되리라
 그들이 다시 내 그늘 밑에 살면서 농사를 지어서 곡식을 거둘 것이다. 포도나무처럼 꽃이 피고, 레바논의 포도주처럼 유명해질 것이다.
  My people will return again to the safety of their land. They will flourish like grain and blossom like grapevines. They will be as fragrant as the wines of Lebanon.

호 14:8
 에브라임의 말이 내가 다시 우상과 무슨 상관이 있으리요 할지라 내가 그를 돌아보아 대답하기를 나는 푸른 잣나무 같으니 네가 나로 말미암아 열매를 얻으리라 하리라
 에브라임이 고백할 것이다. 나는 이제 우상들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면 나는 그에게 응답할 것이다. 내가 너를 지켜 주마. 나는 무성한 잣나무와 같으니, 너는 필요한 생명의 열매를 나에게서 언제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O Israel, stay away from idols! I am the one who looks after you and cares for you. I am like a tree that is always green, giving my fruit to you all through the year."

호 14:9
 누가 지혜가 있어 이런 일을 깨달으며 누가 총명이 있어 이런 일을 알겠느냐 여호와의 도 는 정직하니 의인은 그 길로 다니거니와 그러나 죄인은 그 길에 걸려 넘어지리라
 [맺는 말] 지혜로운 사람은 여기에 쓴 것을 깨달아라. 총명한 사람은 이것을 마음에 새겨라. 주의 길은 올바르다. 의로운 백성은 그 길을 따라 살아가지만 죄인은 비틀거리며 넘어질 것이다.
  Let those who are wise understand these things. Let those who are discerning listen carefully. The paths of the LORD are true and right, and righteous people live by walking in them. But sinners stumble and fall along the way.

 

몸을 팔던 유흥업소. 

ㅁ곻회할때.

무리한 명령. 

한마디로 

안타까운 마음 불쌍히 여기는 망ㅁ 사랑하는 선지자로 하여금 느껴볼 수 있게 하여금

공의와 정의와 은총과 긍휼이 역ㅁ으로 진실함으로 내게 장가들리니 네가 여호화를 알리라. 이스라엘 백성과의 사이ㅡㄹ 신랑과 신부의 사이로 생각하고 있다. 

호세아 1장 2절 하버ㅏㄴ절에 이 나라가 여호화를 떠나 크게 음라함이니라. 신랑인 여호화를 버리고 함부로 외돌햇다. 배신의 ㅏ픔으로 크게 상처를 받고 계씬다. 호세아에게 이는 ㅅ하나님의 마음을 삶속으로 ..음란한 여자를 신부로 맞아서 장가들어보라고 명령.. 하나나ㅣㅁ의명령에 순종 고멜이라는 음란한 여인과 . 

로드하마 로함미 라는 아들을 낳는다. 남편과 아이들을 버리고 다른 남자 품으로 떠난다. ㄱ즈서야 ㅎ나님의 ㅏ음ㅇㄹ 기이 느끼고 깨닫게된다. 3장 1절 더 놀라운 명령을 주셨다. 또 가서 타인의 사ㅏㅇ을 ㅂ다아 음녀과 된 그 여자를 사랑해라. 집안으로 보면 원수와 같은 여자인ㄷ 그 여자를 사랑해라. 부부로 살라. 과연 일ㄴ 일이 있을 수 있을까요? 다른남잘ㄹ 떠나버린 여인 ㅂ마음의 반성없는 여인ㅇ.ㅇ을.. 

은 5개와 한 호멜판을 가지고. 

30세겔 정도의 값어치 따라간 사람의 아내가 아니라. 성노예나 종이 된것 같다. 

자기아내를 다시 찾아온 것 이스라엘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그 살ㅇ을 뜨겁게 느끼게 된다. 모든 일을 겪어 보았기 때문이다. 놀라운 사랑을 가슴 뜨겁게 전하고 있다., 결론적 당부의 말씀 여호화의 도를 지키며 살 것을 교훈해준다. 여호화의 도는 무엇일까요 여호화께서 열어주는 길 이는 여호화의 백성들이 살아가야할 길이고 여호화께로 나악야하 길. 하나님의 인돗하심을 따라 살아가는것 순종하며 살아가는것 여호화의 ㄷ라는 말쓰.. ㅅ니명기에도 시편과 ㅈ잠언에도 나온다. 그런데 오늘 본문에 나오는 여호화의 도 라는 말은 굉장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호세아 선지자는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과의 관계는 신랑과 신부 남편과 아내의 관계로 비유해서 설명 한마디로 신부의 길 아니의 길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신부인 하나님의 백성들이 걸어가야할 길을 알려준다. 이 여호화의 도는 뭘까? 여호화를 알아가는 길. 호세아 선지자는 가장 큰 원인은 하나님을 잘 모르기 때문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께 ㅇ돌아오지 못하는 가장 큰 원인도 이와 같아 삶의 체험을 통해서 알게된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 이스라엘 백성을 뜨겁게 사랑하시는 하나님 비록 배반하고 있지만 여전히 사랑하는 하나님

 안타깝게도 이렇게 자기들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을 저버린다. 돌아오지도 않고 있다. 그 이유가 뭑ㄴ가 하면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을 잘 모르기 때문 6장 3절 이스라엘 백성에게 불붙는 마음으로 .. 힘써 여호화를 알자. 힘써 여호화를 알자. 하나님을 잘 모른다. 아는것 같은데 모른다. 모르는것이 훨씬 많다. 탕자의 비유 도데체 아들이 아버지 품에 있ㅇㄹ대 얼마나 사랑하는지 몰랐다. 아버지의 품이 얼마나 좋은지 그제서야 알게되고 후회하고 돌아오게 된다. 이스라엘 백성의 꼴..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지 못했다. 그리고 자신들은 하나님 없실을 알지 못했다. 

힘써 여호화를 알자 힘써 여호화를 좀 알자. 

우선 여호화를 아는 일붜 시작해ㅑㅇ한다. 

길을 걸을수가 없다. 계쏙해서 걸어갈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부터 알 필요가 있다. 얼마나 소중한 분이신지 알아가야한다. 호세아 선지자의 설교를 우리가 마음속에 간직할 수 있기를 

여호화만을 섬기는 길 호세아서를 보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간곡하게 간구하는 말씀 여호화께로 돌아가자. 

오라 우리가 여호화께로 좀 돌아가자. 여호화께로 돌아오라. 호세아는 이미 자기를 떠난 아내에게도 .. 

자식ㄷㄹ을 버리고 가정을 버리고 고멜을 찾아가서 호소한다. 내가 몸값을 다 지불할테니까 내게로 돌아오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호세하서는 호소한다. 여호화께로 돌아간다. 

외도를 하는 것 남편인 하나님을 버려두고 하ㄴ하나니머럼 섬기고 있다. 구체적으로 우상을 ..섬기고 있다. 

하나님의 신부인 이스라엘이 걸어가서는 안되는 것. 어떤 상황속에서도 교회를 떠나지말고 기도의 자리를 떠나지 말아야 합니다. 말씀을 떠나지 말아야하는 겁니다. 세번째 여호화께 정직한 길이다. 

여호화의 도. 여호화의 도는 정직하니 한마디로 하나ㅣㅁ의 신부로써 걸어가야할 길을 정직한 길. 

얏소뤄 곧고 올바른 상태 거짓이 없는 진실한 상태 한 언론 보도에 재미있는 연구결과 보도되었다. 

아기도 정직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을 구분한다. 

아기들이 사람들을 조심스럽게 분별하고 정직하다고 믿을만한 사람이라는 확신이 있을대 

흉내를 낸다. 

박스 실험을 했아.60명.. 

포장만 멋있게 한 박스 다른 박스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한 그룹은 계속해서 좋은 ..장난감 하나는 진짜 좋은 장난감 대부분의 아이들이 그 사람들 행동을 따라했다. 그 사람들의 행동을 아ㅣ들이 잘 따라하지 않았다. 아기들의 사람들의 정직을 분별하는데 하나님께서는 어떠신가요? 하나님앞에 정직해야한다. 하나님과 약속한 것은 . 알아주던 알아주지 않던 하나님만 바라보고 묵묵히 순종 실천 슬플때도 기쁠때도 형통할때도 일이 꼬일때도.. 

여호화의 도를 .. 

아니ㅇ의 길을 완주 할 것을 더욱 여호화를 힘써 알아야하만 한다 여호화앞에 정직해져야 하다ㅏ. 하나님의 신부로써 사랑받는 하루가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