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리문교회 골로새서 1
골 1: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과 형제 디모데는
[인사]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나 바울과 형제 디모데는
This letter is from Paul, chosen by God to be an apostle of Christ Jesus, and from our brother Timothy.
골 1:2
골로새에 있는 성도들 곧 그리스도 안에서 신실한 형제들에게 편지하노니 우리 아버지 하나님으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골로새에 있는 성도들, 곧 그리스도 안에 있는 a진실한 형제자매들에게 편지합니다. c우리 아버지 하나님께서 내려 주시는 은혜와 평화가 여러분에게 있기를 빕니다. (a. 또는 믿는. c.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우리 아버지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
It is written to God`s holy people in the city of Colosse, who are faithful brothers and sisters in Christ. May God our Father give you grace and peace.
지중해 위쪽에 에베소 : 해안가
골로새 : 해안가에서 떨어진 내륙도시
그 중 한가운데 위치했던 교회가 골로새라는 지역. 골로새 지역은 동과 서에 모든 문불이 왕래를 잘하기 때문에 굉장히 문화가 혼재되어있다. 남과 북의 자연적으로 사상이나 물자나 세상의 많은 이방신들이 소개되어지는 골로새 지역.
에베소 지역은 아데미
잡다한 이방신이 많았다. 신이 많은곳 골로새 지역에 산재했던 문제 이방신에 관한것 이방에 대한것. 많은 문제.. 영지주의에 대한 문제. 골로새 지역 바로 위에는 나우디깅. 요한계시록의 말씀 보면 라우디기야와 중간에 잇는 .. 소개하는 교회... 다루이기야교회하면 어떤 음성이 떠로으시냐 차지도 덥지도 않다. 고산지역에서 차디찬 물이 나오고 뜨거운 물이 .. 뜨거운물과 찬 물이 만나는 지역이 라우디기야. 항상 미지근한 물이였다. 너희가 차지도 덥지도 아니하냐 라우디기야를 거론하게 된다. 골로새 지역에서 사도바울이 가택연금 상태에 놓여졌을때. 돌보니 옥중서신이다. 가택연금 상태 61년 62년 사이에 에베소서 골로새서 동시에 기록.
에바브로 에밥브로디도. 지금 골로새 지역에 상당한 많은 문제 영지주의 이단 천사수배 너무 힘들다 보니까. 가택연금 상태에 있는 사도바울을 찾아오ㄴ다. 우리 교회가 이저도 입니다. 우리ㄱ에게 뭔가 가르침을 주십시오 골로새서를 써서
예수 ㄱ골로새 교인에게 보내는 편지다. 저자. 사돠울.
좀 앞서가는 신학자들중에 골로새서는 사도바울이 기록한게 아니다라고 이야기하는 경우 계시 구원 율법.
즐겨썻던 단어가 안나온다.
부드러운단어. 태생적으로 그렇게 자신이 훈련되어졌기 때문에 즐겨쓰는 단어가 있다. 학습을 하다 보면 교수가 썼떤 단어 어감을 본받는다. 이와 같은 글을 골로새 안에는 사도바울이 문구를 썼다. 직ㅈㅂ적인 근거. 살펴볼텐데요 이런 단어를 쓰지 않았을까? 추측하는데.. 사도바울은 이방인에게 유대인에겐 유대인으로.
성장해야한다 모든 면에서 성장해야할줄로 믿습니다. 당시 이 사도바울에 의해서 써서 에바브로 편에 보내어졌다. 최초의 골로새 교회는 어떻게 세워졌을까? 에베소서에서 사도바울이 당시 두란노서원에서 3년을 강의한다. 그때에 와서 훈련을 받았떤 사람이 에바브로라고 한다. 에바브로는 그거소에 와서 사도바울의 열정적인 강의를 듣는다. 에베소에 가서 두란노서원에서 가름침을 받는다. 사도바울에 의해서 훈련받아진 에바브로 편에 세워진 교회가 골로새 교회다. 사도바울이 직접 가서 교회를 건설했고 빌립보라든지 에베소서라는 교회와 달리 에바브로 편에 세워진 최초의 교회 에바브로라는 ㅏ람의 입지가 탄탄해졌다. 은혜를 많이 받았다. 사지를 털어서 교회를 짓는다. 교회 사역을 하게하고 사역자를 초청해서 복음적으로 잘 세워가는 상황이 있다. 수신자는 사도바울 가택연금 상태에서 거의 동시에 에바브로 편에 보내지게 된다. 그 편지를 라우디기아나 ㄱ로로새 교회에 훼방할 것으로 효청했다. 내가 골로새에게 썼떤 편지도 라우디기아 편지도 읽고 골로새
사도바울은하나의 서신을 주고 지역에 함꼐 공유하면서 읽기를 .. 문제가 뭐냐면 다루이기야 서신이 없다. 현존해 있는 66권 정경 가운데 라우디기야 서신이 없다. 분명 있었다. 서신이 있었따. 남아있지 않는다. 라우디기야의 사본이 라틴어롤 번역된것은 존재 헬라어 사본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것을 위경으로 넘겼다. 헬라어 다음에 동시에 아람어가 쓰였고 알렉선다가 헬라어로 다 번역한다 .라틴어만 발견 되어졌다. ? 그의 진의를 정확히 알 수 없다.
고린도 전 후서 사이에 있었던 눈물의 서신.. 볼 수 없었다. 하나님의 역사였다. 에바브로 편에 세웠떤 교회 갈라디아라는 교회는 앞으로 많은 문제들에 의해서 서신을 썼기 때문에 오늘 당시의 문제로 잘 적용될 수 있지 않을까? 오늘 ㅅ ㅏ도바울의 진보를 우리도 경험하기를 원하다.
에바브로의 복음의 열정이 있기를 소원한다. 복음의 마음에 합당한 자들이 되길.
복음으로 사는 사람은 성장해야한다. 굉장히 중요한 인물이 된다. 디모데 전 후서의 저자 사도바울의 목회 후계자다. 라고 불리울 정도로 엄청난 인물. 그가 처음에 미진하고 부족한 디모데였지만. 사도바울
이 사람을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모든 사람의 신앙의 간증에 여러분 이름 석자가 들어가기를. 교회를 옮겨가면서 그분의 신앙은 아름다웠어 고결했어 기억되는 성도들이 있기를 한교회에 1명.. 있는것을 본다면 쉽지않은.. 참 좋은 목사님이였어. 헌신이 없는 삶을 살았떤 사람.. 사람에게 인정받는 사람이 하나님께 인정받지 ㅇ낳겠습니까/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람이 되어질 것이다. 하나님의 귀한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