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T]마태복음 7:13~29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QT]마태복음 7:13~29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


[관찰]

13.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은 넓어 그곳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많다. 

14. 그러나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그 길은 험해 그곳을 찾는 사람은 적다. 


거짓 예언자 조심

좋은 열매 <--> 나쁜 열매


주님 주님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예언하고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일으키지 않았습니까?

그때 나는 그들에게 분명히 말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무법을 행하는 사람들아. 썩 물러가라!'


[묵상]

진짜는 모두가 알아보는법.?.

좁은 문으로 들어간다는 것은 무엇일까.?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예수께서 명령하신 십자가를 지고 사는 것이다.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 16:24) 예수를 따르려면 두 가지가 선결되어야 한다. 곧 자기를 부인하는 것과 자기 십자가를 지는 것이다.

(1) ‘자기를 부인하는 것’은 개인적 욕심을 앞세우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먼저 구하는, 하나님 중심적 삶이다(마 6:33). 그리스도 안에서 중생하였다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지신 십자가에 위에 자신의 욕심을 못 박았음을 의미한다.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갈 5:23).

(2) ‘자기 십자가를 지는 것’은 자신의 은사를 따라 주어진 사명을 이루는 것을 말한다. 은사는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주신 고유한 능력이다. 은사를 따라 일하면 아무리 힘든 것이라도 넉넉히 감당할 수 있으며, 자신과 이웃에게 넘치는 유익을 안겨준다. 


[적용]

주님께서 하신 말을 듣고 그대로 실천하자. 바위 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사람과 같으니.

좁은 문으로 들어가자. 

나의 삶의 주인되시는 주님께 오늘 하루를 맡겨드리길 원합니다. 주님 저를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부족한 저를 죄많은 저를 온전히 버리고 주님으로 채워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