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T]마태복음 26:17-25 유월절을 준비하였더라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QT]마태복음 26:17-25 유월절을 준비하였더라

누룩 넣지 않은 빵을 먹는 명절인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님께 와서 '주님이 잡수실 유월절 음식을 어디다 마련할까요?' -->예수님과 제자들이 지키려고 준비하는 절기.

날이 저물자 예수님은 열 두 제자와 함꼐 식탁에 앉아 --> 지상에서 마지막인 이 만찬을 누구와 함께 하시는가?

예수님을 호칭할 때 유다와 다른 제자들의 차이는 무엇인가?

  1. 그때 예수님을 팔아 넘길 유다가 '선생님, 저입니까?' 하고 묻자 예수님은 '그렇다.' 하고 대답하셨다.

적용

제자의 배신을 미리 공언하시며 마지막까지 잘못을 돌이킬 기회를 주신 예수님처럼 내가 한 번 더 용서하고 품어야 할 사람이 있는가?

 

어찌하여 유다는 배반했는가? 가롯 유다의 삶은 어떠했는가?

        예수님의 발에 향유를 붓는 여인을 책망하였다 (

요12:4)5) 귀신을 쫓아 내고 병을 고친 일도 있다 (마10:1

        ,

 눅9:1)

  1. 예수님은 열 두 제자를 불러 그들에게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허약한 체질을 고치는 권능을 주셨다.
  2. 이 열 두 사도의 이름은 이렇다. : 베드로라는 시몬, 시몬 형제 안드레,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 야고보 형제 요한,
  3. 빌립, 바돌로매, 도마, 세무원 마태,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 다대오,
  4. 가나안 사람 시몬 그리고 예수님을 판 가룟 사람 유다였다.

귀신을 쫓아낼 권능까지 받았던 가록 유다가. 어찌하여?

내가

경건한척이 아니라. 정말로 주님앞에서 경건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소서.

 

유월절 만찬은 가족끼리 하는 것. 예수님꼐서는 제자들을 가족으로 여기셔서 이 최후의 만찬을 함께 하심으로 그들을 끝까지 사랑하심을 보여주셨다. --> 이 땅에 오신 이유를 가르쳐준다. 첫 유월절에 이스라엘 사람들이 어린 양의 피로 구원을 얻고 애굽에서 벗어났던 것처럼, 이제 예수님의 보혈을 믿는 모든 자가 구원을 얻고 죄와 사망에서 벗어날 것이다. 

 

주님을 끝까지 사랑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사랑.

능청스럽게 예수님을 속이는 가롯 유다의 모습. 

성령 충만함을 주시옵소서 항상 성령 충만함 안에서 성령의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1. 그러나 성령님이 지배하는 생활에는 사랑 기쁨과 평안과 인내와 친절과 선과 신실함과
  2. 온유와 절제의 열매가 맺힙니다. 이런 것을 막을 율법은 없는 것입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정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았습니다.
  4. 만일 우리가 성령님을 따라 산다면 그분의 가르침을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1. 육체의 욕망과 성령님이 바라시는 것은 정반대입니다. 그러므로 이 둘은 서로 대적하여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을 못하게 합니다.
  2. 그러나 여러분이 성령님의 인도를 받으면 율법의 지배를 받지 않습니다.
  3. 육체의 행위는 명백하게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이것은 음행과 더러움과 방탕과
  4. 우상 숭배와 마술과 원수 맺는 것과 다툼과 시기와 화내는 것과 당파심과 분열과 이단과
  5. 질투와 술주정과 흥청대며 먹고 마시는 것과 그리고 이와 같은 것들입니다. 내가 전에도 여러분에게 경고했지만 다시 경고합니다. 이런 생활을 일삼는 사람들은 결코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할 것입니다.

나의 삶 속에서 이런것을 모조리 죽여야겠다.

 

유월절 무교절. 굉장히 큰 행사고. 마지막 유월절.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과 마지막 행사.

이런 겸손한 마음.

 

형식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지 않나?

현실감 있게 받아들여야겠다.?.. 극도로 혼란스러운 상태 믿음이 흔들리는...

나도 내 상황이 흔들린다고 믿음이 흔들

 

랍비. 주여.

믿음... 전문가 중에 한명.. 전문가

이분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