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이 말씀하신 약속들은 누구에게 하신 것인가?(16절)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그의 후손들에게 여러 차례 약속하셨는데 여러 사람을 가리켜 '후손들에게'라 하시지 않고 오직 한 사람을 가리켜 '네 후손에게'라고 하셨으니 바로 그리스도를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2. 하나님이 정하신 언약을 율법이 폐기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17절)
여기서 내가 말하려고 하는 것은 430년 후에 생긴 율법은 전에 하나님이 세운 계약을 취소시킬 수도 없고 그 약속을 무효로 할 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책임..-->
3. 성경이 율법을 포함한 모든 것을 죄 아래 가둔 이유는 무엇인가?(22절)
죄 아래 가둔 이유는?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게 하려고.
도대체 믿는 다는 것이 무엇인가?
그리스도의 곁으로
바울은 아브라함이 하나님과 맺은 언약의 성취는 우리의 노력이나 행위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졌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그렇다면 율법을 우리에게 주신 이유는 무엇인가? 바울은 이 의문에 대해 미리 답을 하고 있다. 율법은 구원을 위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죄에 대하여 알려주기 위해 주어진 것이다. 율법이 요구하는 것을 완벽하게 지킬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우리는 사망의 늪에서 능히 건져내실 하나님의 은혜를 구할 수밖에 없는 존재. 죄의 심각성을 깨닫게 해주고 동시에 구원자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으로 의지할 수밖에 없음을 깨닫게 하려고..
율법적인 모습들을 완전히 깨자. 주님... 주님앞에 맡김니다.
내가 이제 이렇게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다.
내 열정과 힘과 능력으로 무언가를 해낼 수 있다. 절대 아니다. 예수 그리스도 없이는 단 하루라도 제가 살아갈 수 있겠습니까? 주님을 위해서 살아도 주를 위해 죽어도 주를 위해.
사나 죽으나 주의 것......
오늘 하루는 어떻게 주님을 의지할 것인가?''
하나님은 약속을 저버리지 않으신다. '그렇다면 나는 어떤 것을 해야할까?
하나님께서 해 주신다는데 내가 준비해야할 것은 없나요 주님?
가족을 위해 친구들을 위해. 동생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오직 주님의 영광을 위해. 하자
주님 저의 부족한 모습을 통해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놀라운 계획이 있게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약속이 예수 그리스도로
율법보다 위에 주지 않아야 겠다.
21절 22절. 되게 어렵고 무슨 말일까? 우리가 죄인ㅇ고 율법을 지킬때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을때만이 죄에서 구원받고 자유할 수 있게 된다. 우리가 죄를 안짓고 살아가야...
하나 없지만 그것보다 우리가 죄인이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중요한 부분.
죄책감을 가지고 살아가기 보다는 예수님을.. 죄를 안짓고 살아가가기 쉬워진다. 하나님과 교제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때.
여기서 내가 말하려고 하는 것은 430년 후에 생긴 율법은 전에 하나님이 세운 계약을 취소시킬 수도 없고 그 약속을 무효로 할 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율법과 하나님의 약속은 서로 반대가 된다는 말입니까?
값없이 주시는 하나님
묵상을 하면서 느꼈던것
율법이라는 것을 통해서 하니님께로 이끌어준다. ?
세상 살아감에 있어서 저것은 무엇인가 잘못되어있다. 세상가운데 뭔가 이상하게 느껴지는것 성경적 관점ㅇ로 바라보았을때 잘못되어있는것. 그래도 되 ... 그런것들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가끔가다가 그래도 괜찮지 않을까? 나의 모습을 모고 하나님을 볼 수 있게 하는 !
율법이 없으면. 세상에서 원하는대로 살아가지 않았나? 성경에 나오는 것 같이 가치관 세계관 너무 단순하게 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