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24장
말은 누군가를 살릴수도 있고 죽을수도 있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는… 복음을 방해하는 말이 되기도 한다. 복음을 방해하는 사람들이 등장한다.
닷새 후에 (5일전에) 바울의 적대자들 대제사장 아나니아를 중심으로 바울을 죽이려고 했었던 계획들이 있었다. 우연히 그 계획을 엿듣게 되었고…. 안전하게 로마 군인들의 보호를 받으면서 벨릭스 총독앞에 설 수 있게 된다. 실패로 돌아간지 5일이 지난 시점.. 바울을 죽이려고 하는 그들의 계획이 계속된다. 바울을 죽이기 위해서 더둘로라는 한 변호인을 ..
로마법에 능통한 사람을 고용하는 것… 더둘로라는 변호인은 바울에게 죄가 없을을 할고 있다.
유대인이 제공하는 향락에 멀어서 .. 바울을 고발하는 ….
1. 바울이 유대인들을 소요하게 만든 사람이다.
2.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우두머리다
3. 그는 성전을 모독했다.
바울이 전하는 복음을 끊임없이 방해함…..
제가 발견한 사나님은 복음을 방해하는 말을 원하시지 않는 분.
그리스도인들이 복음을 드러내는 말을 하기를 바라시는 분..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사람들 복음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 복음을 방해하는 말을 쏟아낸다. 과연 나는 어떨까….. 누구보다도 예수님을 잘 알고있고…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복음을 누구보다고 잘 이해하고 있다고 자부하는 사람.. 나의 삶에서 복음이 전해지는 것을 방해하는 말을 하는 것은 아닐까….
나의 언어생활.. 겉으로는 그리스도인이요 목사지만 복음을 방해하는.. 언어생활을 하게 되는 무늬만 그리스도인 겉으로만 그리스도인 나의 삶 자체에서 그리스도인임이 흘러나와야할텐데.
이 책을 먹으라(유진 피터스).
겉으로는… 속으로는 전혀 신앙적이지 않은 말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돌아보게 되었다 부끄럽지만 복음을 방해할뻔 햇었다.. 학부 신학생 –자립대상 거슬리게 행동하는 한 남학생 다른 친구들의 예배를 방해하는 학생. 비아냥 거렸다. 눈물로 회개하고 있던 그순간에 가장 큰 소리로 욕을 하면서 옆친구와 떠들고 있다. 예의중시 하고 있다가 더 이상 참을수 없는 장면 희롱하고 있는 모습(여학생의 모습) 예배당 밖으로 끌고 나가서 이 친구를 어떻게 하며 정신 자치게 할 수 있을까. 너는 얼마나 잘하냐.. 이런 생각… 부끄러워진다. 무작정 혼내기 전에 들어봐라. 이전 교회 목회자로부터 폭언을 듣고 신앙……
이 친구에게 복음을 전해야겠다. 너를 위해서 꼭 기도할 테니까 하나님 만나뵈었음 좋겠다…
마음의 편지.. 유독 눈에 띄는 메시지가 있었다.. 끌고 나갔었떤 학생의 메시지.
쌤 저를 위해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쌤 덕분에 하나님 만났어요..
수련회를 마치고 돌아오는 버스에서 정말 제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모진 말들을 떠올리면서 모진말들 비난 분노하려고 했었던 모습이 떠올랐다면….
그 친구가 더 이상 교회를 다니기를 했을까.. 하나님의 복음이 전해질 수 있었을가?? 나를 통해서 복음을 방해할 뻔 했다… 복음을 전해야할 사명을… 너무 부끄러워 지면서 복음을 방해할 수도 있겠다..
감탄사를 바꿔보도록 하겠다. 주님 감사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인임을 드러내도록.. 4살짜리 딸… 늘 자주 사용하는 말.. 엄마 이리와 아빠 저리가.
고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클락션을 울리면서 그 사람의 마음을
그 상황마저도 하나님을 묵상하는 시간
SNS 예수님을 자랑하는 길.
오직 예수님만 드러내고 자랑하는길 (나의 허영) 복음을 방해하는 말 대신..
나와 함께 복음을 드러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