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는 사상 남은자
남유다 백성들을 돌이키고자 경고와 약속 종말론적인 구원을 선포하므로 하나님의 사랑을 확인
하니님의 심판은 치욕적인 역사
유다 백성을 끝까지 사랑하시고 절대로 버리시지 않으신 하나님의 구원의 약속
이사야셔 1장
여호와를 배반한 유다
4장
시온에 남은 자들에 회복을 예언하였다.
하나님의 시온의 딸ㄷ들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을 토애 이스라엘의 회복을 선포 하나님의 기대를 저버린 남유다에 대한 심판의 경고를 반복
포도원 비유..
이사야 선지자는 이 비유를 통해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선포하시고 가나안 땅을 주시고 거룩한 백성으로서의 삶을 기대 했지만 기대를 저버리고 공의로운 심판을 당하기까지 과정을 보여준다.
포도원 노래의 말씀으로 시작된다. 주로 포도나무에 의지하여.. 와인(포도즙을 의미하는 히브리어 와인) 포도나무와 관련된 농사에 관한 빙
1,2은 포도원을 처음 만들었을 때 주인이 준비하는 과정 돌이 많이 때문에 땅을 파서 돌을 제거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한다. 담장을 만드는데 사용된다. 보통의 포도나무가 아닌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는다. 붉고 탐스러운 최고의 포도나무를 의미한다. 제대로된 열매를 맺을 수 없어… 2~3년을 기다려야 한다. 나머지 시설을 만든다. 원무박 같은 망대 낮은 돌 울타리도 만들고 그 위에 가시덤불을 올려놓는다. 술틀도 만든다. 온 마음과 정성과 힘을 다해 포도원을 가꾼다. 그런데 이 아름답게 시작된 이야기..
주인의 탄식과 허무한 상황으로 급변.. 온정성과 힘을 다했지만 보통의 포도열매도 아닌 들포도 열매만도 못한 열매를 거두었다. 그동안에 수고가 물거품되는 수간 포도원의 기분은.. 마음은… 내가 내 포도원을 위해 행한 것 외에 무엇을 더 한 것이 있으냐. 들 포도르르 맺으니 어찌됨인고 예수살렘.. 범인과 유다사람들아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라 노력한 주인의 잘못이냐 포도나무에 문제가 있느냐? 하나님의 말씀 포도원주인을 하나님.. 포도나무는 저와 여루분 하나님은 심히 기름진 땅에 심으셨다. 수고를 아끼지 않으셨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진 우리이기에 극상품 포도나무 열매이다. 보호하고자 하는 목적
하나님꼐서는 저와 여러분들의 삶을 지키시고 보호해 주신다. 망대의 주된 목적은 포도원에서 자라고 있는 포도나무를 보며 즐기기 위한 것 말씀으로 거름으로 우리를 키워주시고 우리의 삶을 ㅣ켜주시는 분.. 4절을 통해 질문하신다 이제 무엇을 더 할 것이 있느야. 더 이상 해 줄 것이 없다. 우리는 때로 내 삶의 어려움과 시련과 좌절은 환경탓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최적의 환경을 마련해 주시고 보호해 주신다. 반드시 기억할 수 있기를 저와 여러분은 환경이 아니라. 우리 자신으로부터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한다. 남탓하지 말라. 환경을 탓하지 말라. 왜 이런 들포도를 맺을 수 밖에 없는가. 이스라엘의 죄악 인간의 타락이 원인
정의를바라셨던이 도리어 부르직음이었도다. 미쉽파르
체야카.. 비슷한 단어.. 일종의 언어유회.. 겉모습은 비슷 속내용은 분명 다르다.
외형적으로는 신앙의 열심 마음으로는 하나님을 떠나 세상을 향해 가는 모습..
타락의 예
8~23 5가지 죄악
1. 탐욕(8~10) 부유한 자들이 더 큰 것을을 누리기 ㅜ이해 빼앗는다.
2. 방탕(11)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술에 취해 살아간다. 즐거움을 위해 돈과 시간ㅇㄹ 아끼지 않는다. 나만의 즐거움과 쾌락을 위해 살아갈 때 어떠한 심판이 닥쳐 올지 대해서 경고하고 있다.
3. 거짓 : 거짓으로 끈을 삼아 죄악을 끄는도다. 내 유익을 위한 것 야곱도 일평생 자신의 유익을 위해 거짓말.. 예배소서4장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라. 속이는 것 남에게 거짓을 행하는 것은 나를 ㅗ속이는 것과 똑같다.
4. 뒤틀린 기준 : 악을 선하다 선을 악하다 기준이 상실될만큼 부패했다. 선과 악을 분별하ㅣ 못한다. 오직 하나님 말씀 뿐이여야 한다.
5. 교만함 : 스스로 지헤롭다 하며 스스로 명철하다 하는 자들은 화 있을진저..
하나님 없이 내 힘으로 살아갈 수 있따. 교만 술의 힘으로 살아가는 사람들 분별없이 ..
이스라엘은 총체적 심판..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 죄악을 저지를 사회
26. 또 그가 기치를 세우고 먼 나라들을 불러 땅 끝에서부터 자기에게로 오게 하실 것이라 보라 그들이 빨리 달려올 것이로되(전쟁의 깃발을 세운다는 의미) 아수르와 바벨론을 들어 이스라엘을 심판한다. à 그들이 두려워하는 대상을 보내어 심판 결국 우리에게 원하신 것은 심판이 아니라 회복 본문 2~4,7 비슷한 동사의 표현 바랬더니 기다렸거들 바란다. 기다렸거늘 기다리셨거늘 하나님이 오랜 시간 온전히 바라시고 기다리 시는 것은 요한복음 5: 포도나무 비유처럼 그리스도와 하나됨에 있다.
기대감을 가지고 바라보고 계씬다. 하나님의 죄악을 분별하여 극상품 포도..
귀한사명.. 세상에서 가장 귀한 주님의 삶을 살아내시는 삶이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