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울의 진지한 조언
1나는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님 앞에서 그대에게 엄숙히 명령합니다. 그리 스도께서는 다시 오셔서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심판하시고 그의 나라를 세우실 것입니다.
2그대는 어떤 형편에서든지 항상 말씀을 전하시오. 끝까지 참고 가르치면서 사람들을 책망하고 꾸짖어 올바로 살도록 권하시오.
3사람들이 바른 교훈을 듣지 않고 오히려 자기 욕심을 따를 것이며 자기들의 귀를 즐겁게 하는 교사들의 말을 들으려고 그들에게 모여들 때가 올 것입니다.
4그들은 진리를 외면하고 쓸데없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5그러나 그대는 모든 일에 자제하며 고난을 견디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맡겨진 직무를 완수하시오.
6이미 하나님께 제물로 드려진 나에게 세상을 떠날 때가 가까웠습니다.
7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모든 일을 다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8이제 남은 것은 의의 면류관을 받는 일뿐입니다. 이것은 의로우신 재판장이신 주님이 재림하시는 날에 나에게 주실 것이며 나에게만 아니라 주님이 다시 오시기를 사모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주실 것입니다.
믿음의 삶을 살아가는 것 두려워하지 않고
2. 주의 복음을 적걱적으로 전하고 수호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ㅗㅅ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정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주의 복음을 전하는 것은.. 내가 속한 공동체와 가정과 사회를 변화시키는 하나님 나라가 이땅 가운데 도래하여 ..선교적 삶..
선교적 삶을 통해 더욱더 적극적으로 고난을 받을 것.
우리가 세상에 가치가운데 정면으로 충돌.. 나 자신의 거룩함을 지키기위해서 믿음의 가치.. 내가 속한 가정 사회 우리의 공동체가 하나님 나라의 가치 가운데 주권아래 있고
한 걸음 더 나아가 말씀을 가르치고 전하는 일.. 고난을 피해갈 수도 있다. 디모데에게 더욱더 고난을 받으라.
5. 고난을 더 받으라.
말씀의 가치의 방향 세상의 가치로부터 역행 역류.. 결코 쉬운 일 아니다. 고난 가운데 맞닥뜨릴수밖에 없기에 디모데에게 마지막 당부로서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거룩과 경건.. 적극적인 방법.. 예수의 사랑 증거.. 더 넓은 의미 가르치고 경책 권하여
속한 공동체가 말씀의 가치 위에 서게 하는 것 하나님 나라라고 하는 방향으로.. 선교적 삶 세세앙의 가치 가운데 역행할 수 박에 없고 성도의 삶. 제자의 삶…
십자가의 길이 바로 그리했다. 바울의 삶이 그러하다.
편지의 상황동안… 사도 바울의 고백..
6. 전제와 같이 내가 벌써 부어지고 나의 떠날 시각이 가까웠도다.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막바지에 이른
빌립보서
내가 전제와 같이 부어질지라도 끝까지 달려가겠다. 믿음의 고백이 .. 선교초기.. 그는 부어질지라도 믿음의 경주를 완주하겠다라는 다짐…
디모데 후서에는 전제와 같이 부어졌다. 완료형태
이 경주를 끝냈다. 사도바울은 내가 이제 순교할 것을 예감.. 사도바울의 상황 복음을 전파하는 것 이끌어내는 것 경책 권면 모든 공동체의 일원으로 하여금 말씀에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하게.. 너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주의 복음을 전할 뿐만 아니라. 모든 공동체에게 권하고 경책하고 가르쳐.. 고난을 받으라…
마지막 당부를 하고 있다.
이렇게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수호하며 선교적 삶을 살 수 있었떤 것은 사랑하는 아들…에게도
한가지 확실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
내가 지금 걷고있는 이 길 끝에 부활의 승리.. 주어지고 의로우신 ….. 확신.. 의의 면ㄱ류관.. 한가지 공통점 이 경주를 마친자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칭찬과 격려 끝까지 그 길 을 완주했을 때.. 월계꽌.. 이 길을 중단까지 달려갔다고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영광의 면류관이 바로 의의 면류관.. 나에게 고난으로 생각하고 죽음으로 맞닥뜨리는 것이 아니라. 이제 예수를 만나뵈었고.. 이 확신이 있었다.
십자가의 길 좁은 길 비록 고난의 길 부활의 승리가 있었다. 십자가의 길.. 따라 걸을 때 부활의 승리가 나의 의의 면류관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라는 확신 고난 유혹도 흔들수가 없었다. 예쑤님을 만나뵐 것이라는 부활의 소망.. 이 소망이 있다면 믿음의 확신이 있다면 어떠한 고난 삶의 유혹.. 결코 흔들리지 않는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최고의 가치가 되는 소망과 의의 면류관을 전파하는 선교적삶.. 하나님 나라의 방향으로 경책 권하여 공동체를 이끌어 낼수 있을 것..
세상에 소망을 두지 마시고 다시 만날 하나님 나라와
믿음으로 이 길을 완주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속한 사람 공동체.. 하나님 나라로 이끄는 어떠한 고난이 이끄는 .. 전파하고자 고난을 당하게 된다 할 지라도 두려워하지 말고 고난을 받으십시오. 정면으로 돌파할 때 의의 면류관이 기다리고 있을 줄 믿는다.
전도자의 사명을 감당하며 경책 권하며 마지막 당부..
삶 가운데서도 선교적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