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절 : 깨닫게 하기 위해서
한 일이 나타나
하나님께서 신기하고 혼란스럽게 하고 사람들에게 환상을
제대로 깨닫고 이해하지 못할대 있다.
확실하게 깨닫지는 못하였다.
주님이 보낸 이방인 고넬료의 하인을 통해서
신기하고 놀라운 일들에게 마음을 빼앗긴다면 진짜 계씨를 깨닫지 못할 것입니다.
모두가 그것을 받아들일수 있는 것도 아니다.
다니엘과 함께 있던 수많은 사람들이 크게 떨고 도망하여 숨었다.
이유가 있다. 스스로 겸비하여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자 온맘다해 .. 슬퍼함
세 이레 동안을 슬퍼하며 세 이레가 차기까지 좋은 떡을 먹지 x 고기 포도주 입에 x 형편과 미래를 걱정함 애통하며 기도하였다.
나아가야할 방향을 주님께 구하며 금식함
주님의 이상과 환상 미래에 대한 예언 스스로를 낮추고 겸비 구하고 기도하는 자에게 주어진다. 아무에게나xx 그렇게 주어서느 바르게 깨달을 수도 없다..
보았다 라고 한다면 간절하게 겸손하게 지속적으로 깨달음에 도달해야만 한다. 환상에 신기한것을 보았다라는
섭리를 알고있는 것처럼 교만하게 말한다.
하나님의 뜻인 것처럼 행동한다.
다니엘이 보여준 겸손함과 애통함이 있는지는 …
거짓 선지자들의 근본적인 문제
감추어진 뜻과 비밀을 깨닫는 것이 굉장히 쉬운 일이다.. 미혹하는 사람들이 있다. 엉터리 방언 조작된 예언들.
참되고 진리가 되는 환상을 받은 이유… 자신의 영적 권위를 드러내기 위한 수단… 어떤 모습을 보여야 할지 다니엘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죄 많은 우리 인간은 누구도 당당히 하나님앞에 설 수 없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나님의 은혜로서만 가능하다.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었다. 마치 썩은 것처럼.. 잠들어버린 다니엘을 어루만지고 손으로 일으켜주었다. 위로하고 만져주시고 강겅하라 평안하라…
주님이 주시려는 환상 자체가 크고 두려운 일… 근심하여 힘이 없어졌다..
이스라엘 민족에게 일어날 일들.. 밧모섬에서 주님을 보고 죽은자처럼 쓰러졌던 사도요한
둘다 아주 오랜 시간을 장수.
노년에는 마지막때를 위한 계시.
하나님을 참으로 사랑 깊은 기도가운데 주님의 뜻을 간절하게 구하였다.
깨닫게 하시기를 원한다. 사도요한 다니엘 스스로를 겸비하여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사람들ㅇ.. 이런 사람들…될 수 있을ㄲ/k요? 동요하고 흔들리고 있는 것이 실상이 아닐까? 어떻게하면 더 잘 살수 있을가요? 땅에 것들만을 위한.. 먼 나라의 이야기…
천사의 칭찬이.. 우리들을 향한 칭찬…
스스로 겸비하게 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네 말이 응답 받았으므로 내가 네 말로 말미암아 왔느니라.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기며 주님만들 따라 살았던 것처럼 하늘의 일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 우리들에게 있기를 간절히 소망하자.
다니엘서10장
그가 내게 말하였다. "다니엘아, 두려워하지 말아라. 네가 이 일을 깨달으려고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 겸손하여지기로 결심한 그 첫날부터, 하나님은 네가 간구하는 말을 들으셨다. 네가 간구하는 말에 응답하려고 내가 왔다.(10:12)
천사가 다니엘에게 한 칭찬이 우리들을 향한 칭찬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복음에 의거해 담대하게 행동해야하지만 하나님의 뜻을 내가 다 아는것처럼 교만하게 행동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다니엘과 함게 있던 수많은 사람들은 크게 떨고 도망하여 숨었지만 다니엘은 혼자 남아서 겸손하게 하나님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죄많은 인간은 당당히 하나님 앞에 설 수 없지만. 하나님의 은혜로만 가능합니다. 주님께서 주시려는 환상 자체가 크고 두려운 일이지만
다니엘처럼 하나님 뜻을 겸손한 마음으로 깨달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