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 14:1
이에 이고니온에서 두 사도가 함께 유대인의 회당에 들어가 말하니 유대와 헬라의 허다한 무리가 믿더라
[바울과 바나바가 이고니온에서 전도하다] 바울과 바나바는 이고니온에서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유대 사람의 회당에 들어가서 말하였다. 그래서 수많은 유대 사람과 그리스 사람이 믿었다.
In Iconium, Paul and Barnabas went together to the synagogue and preached with such power that a great number of both Jews and Gentiles believed.
행 14:2
그러나 순종하지 아니하는 유대인들이 이방인들의 마음을 선동하여 형제들에게 악감을 품게 하거늘
그러나 마음을 돌이키지 않은 유대 사람들은 이방 사람들을 선동해서 믿는 사람들에게 나쁜 감정을 품게 하였다.
But the Jews who spurned God`s message stirred up distrust among the Gentiles against Paul and Barnabas, saying all sorts of evil things about them.
행 14:3
두 사도가 오래 있어 주를 힘입어 담대히 말하니 주께서 그들의 손으로 표적과 기사를 행하게 하여 주사 자기 은혜의 말씀을 증언하시니
두 사도는 오랫동안 거기에 머물면서 주님을 의지하며 담대하게 말하였다. 주께서는 그들의 손으로 표적과 놀라운 일을 하게 하셔서 그들이 전하는 은혜의 말씀을 확증하여 주셨다.
The apostles stayed there a long time, preaching boldly about the grace of the Lord. The Lord proved their message was true by giving them power to do miraculous signs and wonders.
행 14:4
그 시내의 무리가 나뉘어 유대인을 따르는 자도 있고 두 사도를 따르는 자도 있는지라
그 성읍 사람들은 두 편으로 나뉘어서 더러는 유대 사람의 편을 들고 더러는 사도의 편을 들었다.
But the people of the city were divided in their opinion about them. Some sided with the Jews, and some with the apostles.
행 14:5
이방인과 유대인과 그 관리들이 두 사도를 모욕하여 돌로 치려고 달려드니
그런데 이방 사람들과 유대 사람들이 그들의 관원들과 함세해서 바울과 바나바를 학대하며 돌로 쳐죽이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A mob of Gentiles and Jews, along with their leaders, decided to attack and stone them.
행 14:6
그들이 알고 도망하여 루가오니아의 두 성 루스드라와 더베와 그 근방으로 가서
e사도들은 그것을 알고 루가오니아 지방에 있는 두 성읍 루스드라와 더베와 그 근방으로 피하였다. (e. 그, 그들은)
When the apostles learned of it, they fled for their lives. They went to the region of Lycaonia, to the cities of Lystra and Derbe and the surrounding area,
행 14:7
거기서 복음을 전하니라
그들은 거기에서도 줄곧 복음을 전하였다.
and they preached the Good News there.
<질문>
1. 이고니온에서의 사역은 비시디 아 안디옥에서의 사역과 어떤 공 통점이 있는가? 또 어떤 차이점 이 있는가? (1~3절)
유대인들이 이방인을 선동해서 형제들에게 악감정을 품게 한다.
2. 복음을 듣고도 마음을 돌이키지 않은 사람들은 어떻게 반응하고 있는가? (2, 5절)
순종하지 아니하는 유대인들
3. 두 사도는 말씀을 전하면서 누 구를 의지하고 있는가? 하나님 은 이들을 통해 어떻게 일하고 계신가? (3~4절)
힘입어 담대히 말하니 주께서 그들의 손으로 표적과 기사를 행하게 하여 주사. 자기 은혜의 말씀을 증언.
4. 이들은 위협 앞에서 어디로 피신 했으며, 무엇을 하였는가? (5~7절)
이방인과 유대인과 그 관리들이 두 사도를 모욕하여 돌로 치려고 달려드니
그들이 알고도망하여 루가오니아의 두 성 루스드라와 더베와 그 근방으로 가서
거기서 복음을 전하니라.
<적용>
바울과 바나바는 어린 성도들 곁에 오래 머물며 말씀을 나누었고, 주님 은 그들과 함께 일하셨다. 내가 돌아보아야 할 믿음이 어린 형제, 자매는 누구이며, 이들을 어떻게 돌보아야겠는가?
믿음이 어린 형제, 자매는 누구이며, 이들을 어떻게 돌보아야겠는가?..
돌보아야 할 대상
희선이 창우 엄마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