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들에 마른 풀 같이
가물에 메마른 땅에 단비를 내리시듯 성령의 단비를 부어 새 생명 주옵소서
빈들에 마름풀 같이 시들은 나의 영혼 주님이 약속한 성려 간절히 기다리네 '
현대인들의 모습 세상에 익숙하고 하나님을 믿지만 세상과 겸하여 섬기는 모습
하나님 말씀을 들을 때 영적인 귀가 막힐때가 많다.
아브라함의 조카 완전한 자가 아니다. 아브라함과 롯이 헤어질때 눈에 보이기에 좋은 것을 선택하였다. 소돔과 고모라가 은혜까 풍성한 땅이 아니라. 죄악이 가득한 땅이였다. 세상의 물질 풍요로움에 매료되었다.
영적으로 형편없는 사람이였던 것은 아니다. 천사를 알아보고 집으로 모시는 기본적인 영성이 있다.
자신이 섬겨야할 대상이 있을대 즉각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천사를 내어놓으라고 소리칠때 천사를 가리키면서 이들을 괴롭히지 말라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안심시키기 위하여 딸을 내너놓는 모습들. 어떤 면으로 보면 ㅇ헛점이 있는 것 같다. 롯에게 양면성이 있었다. 아브라하믕ㄹ 생각하시고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키는 가운데 내어보내는 일을 계획하신다.
롯을 통해서도 이루려고 역사하셨다. 소돔과 고모라가 ㅣㅁ판받을때 롯과 롯의 가족들을 건져내시기 위한 계획들을 펼쳤다. 자신에게 이와 가ㅌ은 일들이 주어졌고 자신의 자녀들 사위들을 구원하기 ㅜ이해서 찾아가는 모습들이 보인다.
한밤중에 롯이 사위들에게 달려가서 이 성이 멸망할 것이라고 전한다. 빨리 떠날것을 이야기 한다. 장인의 말에 사위들의 반응이 문제가 된다.
한방중에 찾아오면 굉장히 급한 일임 한밤중에 누군가가 전화오면 불안해한다. 무슨일이지?antms zmsdlfdl dlTsk?룻이 사위들에게 찾아가서 한밤중에 뭔가를 정했다 라는 것은 긴급하고 빨리 해결해야할 일이다. 무지하고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장인의 말을 농담으로 여겼다. 그들이 무지했던 것도 있지만 장인의 말에 대해서 신뢰가 없었다. 진지하게 받아들이는게 있고 농담으로 받아들이는게 있다. 말의 무게감이 다르다. 신앙인들은 말의 무게가 있어야한다. 한마디를 하더라도 한마디에 무게감이 실려있을 수 있도록 평상시에 말하는 습관 관계를 잘 형성할 수 있다.
갑자기 진지한 말을 하게 될 경우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을만한 시간이 필요하다.
진중한 상황을 연출하여 이야기 할 때에는 잘 전달 할 수 있도록.. 우리의 모습을 바꿔가는것도 중요하다. 한밤중에 달려와서 전하는 메세지에 그런 반응을 보인다. 영적으로 어두워진 결과가 어떤 운명을 가져오는지는..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했던 말에 대해서 후회하거나 싫어하지 않으신다. 뭐라고 말씀하시면 진위를 가리기 전에 말씀에 실수가 없고 시련이 없으심을 아셔야함.
주의 약속이 우리에게 선포되어질때에 그의 약속이 옳은지 그른지 선택하기보다는 즉각적으로 순종하는 훈련을 해야한다.
하나님이 그를 구원하기 위할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저것 해야할 일이 많은... 롯..
롯이 그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