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문교회] 레 21:1 새벽예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열린문교회] 레 21:1 새벽예배

레 21: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에게 말하여 이르라 그의 백성 중에서 죽은 자를 만짐으로 말미암아 스스로를 더럽히지 말려니와
 [제사장이 지켜야 할 규례]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아론의 혈통을 이어받은 제사장들에게 알려라. 너는 그들에게 다음과 같이 일러라. 제사장은 누구든지 백성의 주검을 만져 자신의 몸을 더럽히는 일이 없도록 하여라.
  The LORD said to Moses, "Tell the priests to avoid making themselves ceremonially unclean by touching a dead relative

레 21:2
 그의 살붙이인 그의 어머니나 그의 아버지나 그의 아들이나 그의 딸이나 그의 형제나
 가장 가까운 살붙이, 곧 어머니나 아버지나 아들이나 딸이나 형제의 주검은 괜찮다.
  unless it is a close relative--mother or father, son or daughter, brother

레 21:3
 출가하지 아니한 처녀인 그의 자매로 말미암아서는 몸을 더럽힐 수 없느니라
 또한 시집가지 못하고 죽은 친누이의 주검도 괜찮다. 그 여자에게 남편이 없기 때문이다. 이들의 주검을 만져 몸을 더럽히는 것은 괜찮다.
  or virgin sister who was dependent because she had no husband.

레 21:4
 제사장은 그의 백성의 어른인즉 자신을 더럽혀 속되게 하지 말지니라
 그러나 제사장은 백성의 어른이므로, 스스로 더럽혀 욕되게 해서는 안 된다.
  As a husband among his relatives, he must not defile himself. 

레 21:5
 제사장들은 머리털을 깎아 대머리 같게 하지 말며 자기의 수염 양쪽을 깎지 말며 살을 베지 말고
 제사장은 머리털을 깍아 대머리같이 하거나, 구레나룻을 밀거나, 제 몸에 칼자국을 내서는 안 된다.
  "The priests must never shave their heads, trim the edges of their beards, or cut their bodies.

레 21:6
 그들의 하나님께 대하여 거룩하고 그들의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 것이며 그들은 여호와의 화제 곧 그들의 하나님의 음식을 드리는 자인즉 거룩할 것이라
 그들은 하나님께 거룩하게 구별된 사람들이니, 그들이 섬기는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주께 제물을 살라 바치는 이들, 곧 하나님께 음식을 바치는 이들이기 때문에, 그들은 거룩하여야 한다.
  They must be set apart to God as holy and must never dishonor his name. After all, they are the ones who present the offerings to the LORD by fire, providing God with his food, and they must remain holy.

레 21:7
 그들은 부정한 창녀나 이혼 당한 여인을 취하지 말지니 이는 그가 여호와 하나님께 거룩함이니라
 제사장은 창녀나, 이미 몸을 버린 여자와 결혼해서는 안 된다. 이미 몸을 버린 여자와 결혼해서는 안 된다. 이혼한 여자와도 결혼하지 않아야 한다. 제사장은 하나님께 거룩하게 구별된 사람이기 때문이다.
  "The priests must not marry women defiled by prostitution or women who have been divorced, for the priests must be set apart to God as holy.

레 21:8
 너는 그를 거룩히 여기라 그는 네 하나님의 음식을 드림이니라 너는 그를 거룩히 여기라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나 여호와는 거룩함이니라
 너희는 제사장을 거룩하게 생각하여야 한다. 그는 너희가 섬기는 하나님께 음식제물을 바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제사장은 너희에게도 거룩한 사람이다.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나 주가 거룩하기 때문이다.
  You must treat them as holy because they offer up food to your God. You must consider them holy because I, the LORD, am holy, and I make you holy.

레 21:9
 어떤 제사장의 딸이든지 행음하여 자신을 속되게 하면 그의 아버지를 속되게 함이니 그를 불사를지니라
 제사장의 딸이 창녀짓을 하여 제 몸을 더럽히면, 제 아버지를 더럽히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므로, 그 여자는 불태워 죽여야 한다.
  If a priest's daughter becomes a prostitute, defiling her father's holiness as well as herself, she must be burned to death.
특별한 책임을 요구하신다. 제사장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앞에 온전히 나아올 수 있도록 제사를 준비하는 자였다. 그들의 삶도 거룩할 것을 요청하심 제사장이 어떤 장례를 참여하는 부분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결혼, 자녀에 관한 것들.

1절 그의 백성 중에서 죽은 자를 만짐으로 말미암아 스스로를 더럽히지 말려니와 시신을 만지게 되면 7일동안 정결 예식을 해야한다. 시체를 만질 수 없었다. 부모나 형제 결혼하지 않는 자매가 죽을때는 허락되었다. 제사장에게는 그것들이 엄격한 규정이 있었다. 부모의 장례도 허락하지 않았다. 5절 6절 애도하면서 풍슾을 하면 안돠ㅣㄴ다. 수염 머리 이방인들이 하는 식으로 똑같이 애도를 하면 안된다. 

 

6절 그들의 하나님에 대하여 거룩하고 화제 그들이 하나님의 음식을 드리는 자인즉 거룩할 지니라. 제ㅅ자ㅏㅇ은 하나님께 음식을 대접하는 자 라고 대접하고 있다. 음식을 준비해서 나아가는 사람은 특별한 신분. 특별한 정결성 사상을 검증하는 자에게만 왕의 음식을 준비할 기회가 주어진다. 음식을 드린다는 것은 거룩한 제사를집례하는 의무 책임이 있다. 제사를 올려 드리려고 한다면 거룩한 삶을 살아야한다. 욕되게 하거나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접촉되게 되어진다. 권리가 있었지만 무거운 책임도 있다. 결혼에 대한 지침 의식법 도덕법 제사장에게는 특별히 적용되어지는 부분 이혼당한 여인과 결혼 할 수도 없었다. 

 

너는 그를 거룩히 여기라. 너의 하나님의 음식을 드림이니라. 거룩하니 음식을 드리는 너희도 거룩해야한다. 하나님의 자녀 제사장의 딸이 행음하게 되면 온 수치. 하나님의 영광이 가리워지기 때문에 심판이 임할 것이다. 기준을 드리워야 한다. 이 본문을 적용 교회 안에도 많은 직분자들이 있다. 직분자들에게는 부여된 권리가 있다. 그 권리가 권리에 따른 책임도 따르게 된다. 교회가 리더가 실패하게 되면 공동체가 실패하는 결과 제사장에게 엄격한 율법 책임 그들이 가지고 있는 영향력. 본질적인것은 영향력이다. 부모가 높은 자리에 이ㅆ는 것 같이 보이지만 부모의 영향력이 상당한 영향력이다. 자녀는 많은 영향을 받게 된다. 교회직분자들 삶에게 누군가에게 영향을 주고 받는자. 영적으로 영향을 받는다면 영향을 주는 자의 책임이 따라야 한다. 온 백성이 거룩하지 못하기 때문에 엄격한 기중을 세워서 리더가 정결하고 거룩하여서 그 백성들의 모든 삶을 거룩으로 인도해야할 책임이 있었다. 영적으로 역할을 잘 감당할 때여야만 영향력이 선하게 선포 될 수 있었다. 예수 그리스도꼐서는 십자가의 짐을 홀로 지시면서 단 한번도 물러섬이 없이 줄기차게 나아갔던 것. 줄기차게 나아가는 막중한 책임의식을 느껴야 한다. 

 

포기하지 않는 망므의 모습이 필요하다. 영적인 싸움에서 포기하지 않고 싸움을 싸워 나아가는 결단이 필요하다. 영적인 특권 책임을 누리고 있다. 섬김의 대상 삶의 자세를 결정하게 되어진다. 섬김으로 너희가 거룩해야한다. 라고 말씀한다. 무엇? 섬기는 자는 거룩해야한다. 사람의 등급에 따라서 청소 교회 목사님이나 어려운 분들이 집에 방문한다고 하면 보이는 곳을 잘 청소한다. 주인이 허락한 곳에 문을 열어보는 것은 실례 들어가도 되나요 허락되어지면 들어간다. 시어머니가 오게 되면 냉장고 베란다 ㅏ모든 것들이 청소가 된다. 청소가 결정되어지는 것처럼 이스라엘 백성들을 섬기고 모든 사람을 섬김에 따라ㅓ서.. 영적인 무게감을 가지고 하나님앞에 나아간다. 하나님에 대한 인식이 어느정도인가에 따라서 준비가 되어진다. 교회 공동체에서도 섬기는 자로 

말씀을 통해서 직분자들에게 주시는 말씀 영적인 리더자들에게 주시는 말씀. 무엇을 하든지 간에 무엇을 하든지 간에 섬기는 자리로 있기를 섬김의 정도에 따라서 대하는 것들이 다르다. 제사장 들에게 주어진 권세, 의무 책임도 있다. 상관관계를 잘 이행하는 성도가 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