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 27:13
만일 그가 그것을 무르려면 네가 정한 값에 그 오분의 일을 더할 지니라
소유자가 그 짐승을 무르고 싶으면, 그는 그 짐승값에 오분의 일을 더 보태서 내야 한다.
If you want to redeem the animal, you must pay the value set by the priest, plus 20 percent.
레 27:14
만일 어떤 사람이 자기 집을 성별하여 여호와께 드리려하면 제사장이 그 우열간에 값을 정할지니 그 값은 제사장이 정한 대로 될 것이며
어떤 사람이 자기 집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주께 드릴 때에는 제사장이 그 집을 보고, 많든 적든 그 값을 제사장이 매긴다. 제사장이 값을 얼마 매기든지, 그가 매긴 것이 그대로 그 값이 된다.
"If you dedicate a house to the LORD, the priest must come to assess its value. The priest's assessment will be final.
레 27:15
만일 그 사람이 자기 집을 무르려면 네가 값을 정한 돈에 그 오 분의 일을 더할지니 그리하면 자기 소유가 되리라
자기 집을 바쳤다가, 그 사람이 집을 도로 무르고자 하면, 그는 본래의 그 집값에 오분의 일을 더 얹어서 물어야 한다.
If you wish to redeem the house, you must pay the value set by the priest, plus 20 percent. Then the house will again belong to you.
레 27:16
만일 어떤 사람이 자기 기업된 밭 얼마를 성별하여 여호와께 드리려하면 마지기 수대로 네가 값을 정하되 보리 한 호멜지기에는 은 오십 세겔로 계산할지며
어떤 사람이 유산으로 물려받은 밭에서 얼마를 거룩하게 구별하여 주께 바치려고 하면, 그 밭의 값은 그 밭에 뿌릴 씨앗의 분량에 따라 매기게 된다. 예를 들면, 그 밭이 한 호멜의 보리씨를 뿌릴 만한 밭이면, 그 값은 은 오십 세겔이다.
"If you dedicate to the LORD a piece of your ancestral property, its value will be assessed by the amount of seed required to plant it--fifty pieces of silver for an area that produces five bushels of barley seed.
레 27:17
만일 그가 그 밭을 희년부터 성별하여 드렸으면 그 값을 네가 정한 대로 할 것이요
그가 희년 때부터 그의 밭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바치고자 하면, 그 값은 위에서 말한 그대로이다.
If the field is dedicated to the LORD in the Year of Jubilee, then the entire assessment will apply.
레 27:18
만일 그 밭을 희년 후에 성별하여 드렸으면 제사장이 다음 희년까지 남은 연수를 따라 그 값을 계산하고 정한 값에서 그 값에 상당하게 감할 것이며
그러나 그가, 어느 때든지 희년이 지난 다음에, 자기의 밭을 바쳐 거룩하게 하고자 하면, 제사장은 다음 희년 때까지 남은 햇수를 계산하고, 거기에 따라, 처음 정한 값보다는 적게 매기게 된다.
But if the field is dedicated after the Year of Jubilee, the priest must assess the land's value in proportion to the years left until the next Year of Jubilee.
레 27:19
만일 밭을 성별하여 드린 자가 그것을 무르려면 네가 값을 정한 돈에 그 오분의 일을 더할지니 그리하면 그것이 자기 소유가 될 것이요
밭을 바친 사람이 그것을 다시 무르고자 할 때에는 매긴 값의 오분의 일을 더 얹어 물어야 하고 그렇게 하면, 그 밭은 다시 그의 것이 된다.
If you decide to redeem the dedicated field, you must pay the land's value as assessed by the priest, plus 20 percent. Then the field will again belong to you.
레 27:20
만일 그가 그 밭을 무르지 아니하려거나 타인에게 팔았으면 다시는 무르지 못하고
그러나 바친 밭을 그가 다시 사들이지 않아서, 그것을 다른 이에게 팔면, 그 밭은 다시는 그 주인이 되살 수 없다.
But if you decide not to redeem the field, or if the field is sold to someone else by the priests, it can never be redeemed.
레 27:21
희년이 되어서 그 밭이 돌아오게 될 때에는 여호와께 바친 성물이 되어 영영히 드린 땅과 같이 제사장의 기업이 될 것이며
희년이 되어 그 밭이 해약되더라도 그것은 주께 바친 밭처럼, 여전히 거룩한 것으로서 제사장의 소유가 된다.
When the field is released in the Year of Jubilee, it will be holy, a field specially set apart for the LORD. It will become the property of the priests.
레 27:22
만일 사람에게 샀고 자기 기업이 아닌 밭을 여호와께 성별하여 드렸으면
어떤 사람이, 상속받은 유산의 일부가 아니라, 자기가 산 밭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주께 바치려면,
"If you dedicate to the LORD a field that you have purchased but which is not part of your ancestral property,
레 27:23
너는 값을 정하고 제사장은 그를 위하여 희년까지 계산하고 그는 네가 값을 정한 돈을 그 날에 여호와께 드려 성물로 삼을지며
제사장이 희년까지 햇수를 계산하여 그 값을 매겨야 한다. 밭을 바칠 사람은, 바로 그 날, 매겨 있는 그 값을 주에게 거룩한 것으로 바쳐야 한다.
the priest must assess its value based on the years until the next Year of Jubilee. You must then give the assessed value of the land as a sacred donation to the LORD.
레 27:24
그가 판 밭은 희년에 그 판 사람 곧 그 땅의 원주인에게로 되돌아갈지니라
희년이 되면, 그 밭은 그것을 판 사람, 곧 유산으로 받은 그 땅의 본래 소유자에게 돌아간다.
In the Year of Jubilee the field will be released to the original owner from whom you purchased it.
레 27:25
또 네가 정한 모든 값은 성소의 세겔로 하되 이십 게라를 한 세겔로 할지니라
이제까지 말한 모든 값은 이십 게라를 일 세겔로 계산하는, 성소에서 쓰는 세겔로 매겨야 한다.
All the value assessments must be measured in terms of the standard sanctuary shekel.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개그맨이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를 누리고 나서는 내가 많은 것을 받기를 원했다. 많은 것을 받고싶어하는구나 그래서 내가 관객들에게 무엇을 많이 줄 수 있을까 그것만 생각하자. 그러다 보니까 홈리스가 있으면 그분을 즐겁게 해 드리려고 노력을 하는 것이다. 개그맨실로 오게 되면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공연을 하기 위해서 준비함에 있어서 누군가가 차 한잔을 타 주었으면 했는데 맛있는 음식을 좀 사주셨으면 이라는 마음이 들었다가 예수를 만나고 난 이후부터는 커피를 잔뜩 들어 섬기게 되고 나누게 된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난 이후에 받기보다 주는 삶 섦김을 받기보다는 섬김을 하는 삶으로 바뀌게 되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체험하고 구원받았다 하는 것은 뭔가를 드리고 싶다
하나님앞에 뭔가 드리는게 인색하신 분들이 있다. 드리는게 인색하다라는 것은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 어떻게 말할 수 없는 형통의 은혜를 누리지 못하는 분이 많다. 체험했다 할지라도 전통적인 신앙에 매어있다보면 드려지는 것들을 잃어버릴때가 많다.
오늘 이 본문에 있는 말씀은 하나님 앞에 어떻게 바칠까?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사랑스럽구요 피조물이 그렇게 소중해 보인다 소중한 피조물에게 뭔가를 줄 수 있을까?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믿는자가 되는 상황을 기대하고 구원에 이르는 백성들은 그렇게 좋을 수가 .. 사랑스럽고 사랑이 풍성해 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목회자가 되는 경우는 청소년기에 하나님앞에 자신을 서원하는 경우가 많다. 영유아기때에에는 부모님의 신념 부모님의 신념이 나의 신념이다. 청소년기에 신념을 쓰게 된다. 많은 경험을 한다. 어릴때 누군가에 의해서 쓰여진 신념은 바뀌게 된다. 자신이 체험하고 난 후의 신념은 바뀌기 어렵다. 결핍이 신념을 만들어내고 사람은 그 신념대로 살아가게 되어있다. 예를 들자면 누군가에게 영향력있는 사람이 되어야해 일대일 관계, 종이 되겠씁니다. 나를 받아 주십시오 나는 주의 종이 되겠습니다. 그렇게 서원하면 목사하면 힘들다 다시한번 생각해봐라 사모가 얼마나 힘든줄 아니? 다시 한번 생각해 봐라? 우리가 어렸을때는 믿음이 좋고 신앙이 좋았다. 자녀 딸을 목회자 사모로 만드는 것을 목사들이 늘었다. 신학교에 신학생이 부족하다 헌신에 대한 생각이 줄어들었다. 인간적으로는 이해가 된다. 사역할 장소도 없고 교회가 잘 개척이 되지 않으며 큰 교회 청빙이 쉽지많은 않는다. 왜 청소년때에 목사가 되겠습니까 사모가 되겠습니까? 받은 은혜가 있다며 반드시 주고싶어한다. 감격, 구약적인 제의적인 개념으로 형태를 사는 우리가 본문의 말씀을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자원하는 마음으로 결단하여 아름다운 시도 서원기도에 대한 이야기 구원의 감격과 은혜를 누리면서 얼마나 많은 기도를 하며 영적 소통을 하고있는지 바라보았으면 좋겠다.
우리 자녀 대학에 합격 취업해 주시게 한다면 승진의 길 직장에서 이정도 올라갈 수 있다면 이렇게 해 주세요 하나님편에서는 가당치도 않은 기도 지극히 주관적이고 욕심적인것에 응답해 주신다. 처음에는 감사 헌금을 드리다가 기도응답 하다가 오래가지 않는다 .그 이상으로는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하나님께서는 뭘 기대하고 계실까요 평생을 지속할 수 있는 은혜와 감사 고백하는 감격 추수 감사주일이 다다음주일이다. 추수감사주일을 앞에두면 한해동안 무엇을
올해 한해동안 주시지 않는 것이 많다 할지라도하나님 아버지를 나의 아버지로 구원의 감격을 주신 것이 얼마나 큰 은혜인가 감격하여 하나님앞에 영광을 올려드리는 저와 여러분. 평생을 살고 감사를 드려도 구원의 은헤를 다 갚지 못하고 살아갈 존재이다. 많은 사람앞에 떳떳하게 자랑삼아 응답주신것 감사합니다. 고백한다면 진정 감사하는 삶이 되어야한다. 우리를 구원하셨고 구속의 희생제물을 자신의 아들을 죽이심으로 허락해 주셨다. 하나님 앞에서 이렇게 살겠다. 섬기며 살겠다. 나누어 주고 나누며 살아가겠다. 이것을 하지 않으면 벌이 내릴 것 같다. 이러한 목적이 아니라. 내게 주신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에 반응하여 모든 세상 사람들을 섬기고 나누는 삶을 살겠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알때 우리의 인생이 달라진다. 집사님 목사님 권사님 내년에는 이러한 사역을 해 보시지오 내가 구원의 은혜에 감격하여 살아가는 저인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러한 답을 하나님앞에 드리면 영광 받으시겠습니까? 유교사회? 제안을 받으면 못한다. 안되는데요 이게 습관 겸손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