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 1:47
그러나 레위인은 그들의 조상의 지파대로 그 계수에 들지 아니하였으니
그러나 레위 사람은, 조상의 지파별로, 그들과 함께 등록되지 않았다.
But this total did not include the Levites.
민 1:48
이는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레위 지파의 병역 면제] 주께서 모세에게 이렇게 분부하여 이르셨다.
For the LORD had said to Moses,
민 1:49
너는 레위 지파만은 계수하지 말며 그들을 이스라엘 자손 계수 중에 넣지 말고
"레위 지파만은 인구조사에서 빼고 이스라엘 징집자 명단에 올리지 말아라.
"Exempt the tribe of Levi from the census; do not include them when you count the rest of the Israelites.
민 1:50
그들에게 증거의 성막과 그 모든 기구와 그 모든 부속품을 관리하게 하라 그들은 그 성막과 그 모든 기구를 운반하며 거기서 봉사하며 성막 주위에 진을 칠지며
그대신 너는 레위 사람을 시켜, a증거궤가 보관된 성막을 보살피게 하여라. 모든 기구와 그 안에 있는 모든 비품을 그들이 관리할 것이다. 그들은 성막을 옮기는 일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기구를 옮기는 일을 맡을 것이다. 그들은 성막을 돌보며, 성막 둘레에 진을 치고 살아야 한다. (a. 또는 법막, 또는 증거막)
You must put the Levites in charge of the Tabernacle of the Covenant, along with its furnishings and equipment. They must carry the Tabernacle and its equipment as you travel, and they must care for it and camp around it.
민 1:51
성막을 운반할 때에는 레위인이 그것을 걷고 성막을 세울 때에는 레위인이 그것을 세울 것이요 외인이 가까이 오면 죽일지며
성막을 옮길 때마다 레위 사람이 그것을 거두어야 하고, 성막을 칠 때에는 레위 사람만이 그것을 세워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거기에 다가갔다가는 죽을 것이다.
Whenever the Tabernacle is moved, the Levites will take it down and set it up again. Anyone else who goes too near the Tabernacle will be executed.
민 1:52
이스라엘 자손은 막사를 치되 그 진영별로 각각 그 진영과 군기 곁에 칠 것이나
이스라엘 자손은 각기 부대별로, 각기 자기 진 안의 부대기를 중심으로 장막을 쳐야 한다.
Each tribe of Israel will have a designated camping area with its own family banner.
민 1:53
레위인은 증거의 성막 사방에 진을 쳐서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 진노가 임하지 않게 할 것이라 레위인은 증거의 성막에 대한 책임을 지킬지니라 하셨음이라
그러나 레위 사람은 증거궤가 보관된 성막 둘레에 진을 쳐서, 나의 진노가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 내리지 않게 해야 한다. 레위 사람은 증거궤가 보관된 성막을 보호할 임무를 맡는다. "
But the Levites will camp around the Tabernacle of the Covenant to offer the people of Israel protection from the LORD's fierce anger. The Levites are responsible to stand guard around the Tabernacle."
민 1:54
이스라엘 자손이 그대로 행하되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행하였더라
이스라엘 자손은 주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모든 것을 다 그대로 하였다.
So the Israelites did everything just as the LORD had commanded Moses.
20세 이하 남성 우리의 아군의 숫자가 과연 몇ㅕㅇ인지를 정확하게 세라 하시는 것. 20세 미만 여자 이 사람들은 빼지만 또 하나의 원칙은 레위지파 사람들도 그 숫자에 포함시키지 말라 60만 + 레위지파 수가 있다라고 봐야한다. 왜 레위지파를 빼라 하셨을까? 민수기 3장에 가보면 레위 지파의 수를 헤아려 보라. 라고 나온다. 민수기 3장은 별도의 인구조사를 한다. 생 후 1개월 이후의 남자 아이는 성인은 모두다 파악을 하라. 라는 차이가 있다. 레위 지파를 인구조사에 포함시키지 말라 했던 중요한 이유중에 하나 전쟁에 나아가는 레위 지파에 포함시키지 말라 전쟁에 나가서 레위 지파는 왜 제외 되었을까? 이스라엘 백성 들에게 주신 증거의 성막 지키고 관리하는 책임이 레위 지파에게 있었다. 성전의 기능을 하는 것이 증거의 성막은 성막에 어떠한 가치 효력을 발생하게 되어진다.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진군하게 될 동안 이동할때 레위 지파만이 성막을 건설하고 해체하고 이동하는 일을 할 수 가 있었다. 성막 근처에 이유없이 왔다가 죽음을 면치 못했던 상황이 있었다. 원칙을 지켜 인구조사를 하라. 라고 했다. 하나님은 숫자 numbers 숫자를 헤아리는 것에 굉장한 마많은 의미를 두었다. 인구조사 증거의 성막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가까이서 보는 자였기 때문에 그렇다. 하나님을 대면하는 것은 아니였다. 대 제사장이다. 레위지파는 하나님의 영광 가장 가까이서 하나님의 영광을 알연할 수 있는 모든것을 준비하는 사람 다른 지파 사람들은 올 수도 없고 혹시 와서 죽임을 당할까. 성전을 왔다갔다 할 수 있도록 주비했다. 레위 지파 사람들이 진을 쳤다. 그리고 머물러 있었따. 디펜스를 했다. 더이상 넘어오지 못하도록 병력을 면제하는 것 ptsd라고 얘기한다. 인간이 느끼는 최고의 트라우마 전쟁
인간의 교통사고 자신의 죽음 사애 ptsd 기준 40일을 충격과 재기억 아픔으로 마음이 조바심이 나고 견딜수 없다면 ptsd라고 하고 자동적으로 소진되면 스트레스라고 한다. 프레임이 좋은 사라람 내면의 힘이 강한 사람 자신의 프레임이 약하거나 동일한 충격으 --ㅇ,ㄹ 적,ㅁ민ㅂ디제사장이 전쟁을 치르고 외상후 스트레스를 받거나 공포감을 가지게 되면 얼마나 불안정? 전쟁을 이제 경험하고 와서 외상 후 스트레스를 통해서 엄청난 환청 환각 불안증세가 나타난ㄴ다. ? 어떻게 해석?
하나님을 알연하면 하나님이 오가셨다. 심리적인 것까지 관리하시고 보호하셨다. 목회자가 충격을 받거나 하면 좋지 않다. 많은 목회자들과 동역을 해보면 상처가 많고 충격이 많은 사람들의 메세지가 굉장히 강하다. 마음에 담겨있는 내명의 것들이 나올 수밖에 없다.
목회자가 상처나 이렇것에 자유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성막에서 일하게 될 사람들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 시키고 10계명을 허락한다. 우상을 만들고 절을 한다. 하나님의 형상이라 할 지라도 애굽의 문화 애굽의 이방신을 섬기는 형식 모세가 생각할때 너무 화가 나고 법궤를 던져버린다. 하나님의 분노가 모세를 통해서 구별하기를 원하심..
누구든지 여호와 편에 있는 자는 내게로 나아오라. 지금 우상숭배를 하는 많은 백성들 가운데서 저암ㄹ 하나님만을 섬기는 자가 있다면 내게로 나오라 우상숭배하는 자를 심판해야한다. 내게로 나아오라. 반역하는자를 처리해야한다. 위험부담 거의 대다수가 우상숭배에 동참 하나님편에 설 자를 구별하고 그 자리에서 우상숭배하는자를 처리해야한다. 대다수가 하나님편에 섰다고 하면 ㅅ다수를 처리하기는 어려운 상황 너희는 하나님과 백성 사이에 선택하라 선택했던 지파가 레위지파 하나님은 그것에 마음속에 자손 대대로 성막을 관리할 것임녀 백성들과 연결하는 일을 하게 할 것이다. 레위지파가 했던 가장 중요한 행동은 위험을 감수했다. 하나님을 위해 나의 유익을 버리고 위험을 감수하고 하나님 편에 섰다. 우리가 신앙생활 하면서 나의 유익을 구할 것인가 하나님의 유익을 구할 것인가. 나의 유익을 생각한다면 철저히 나 중심 속에서 모든 선택을 하게 된다. 하나님을 위하는 중심에 살아간다면 하나님이 기뻐하실 일을 순간순간 선택하며 나에게 ㅅ노해가 되어지면 본능적으로 거부하게끔 되어진다. 좋지않는 자극이 오게되면 상대에 대한 경계씸 나를 방어하고 .. 보통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지극히 보호하는것이다.
나를 보호하고 유익을 위해 살아가는거슨 하나님을을 위해 하나님편에 서는 것은 나의 또 다른 에너지가 올라와야 가능하다.
나를 지키기 위해 쓰는 에너지가 100이라고 한다면 50,50
물질 전부를 나를 위해 사용한다. 하나님에게 할애해야하겠다 하나님께 돌려드려야 하겠다. 우리의 마음의 ㅔㅇ너지가 어디에 많이 가 있느냐? 너희 마음에 여러가지 많은 흔적들이 있는데 예수의 흔적을 가지라
사도바울은 예수의 흔적이 많았다. 침뱉음 죽음의 위기물의 위기 많은 위기를 당했다. 예쑤 그리스도앞에 서씅ㄹ때 내 몸에 계쑤의 흔적이 있나이다. 하나님앞에 얼마나 많은 칭찬 예수의 흔적이 있어야한다. 하나님 편에 서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 어떠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 자체가 예수의 흔적을 남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영광을 ㅜ이해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는 예쑤의 흔적. 큰교회 와보면 교통정리 하는 분이 있다. 어떤 분이 장로가 될 분들 그런 분들이 그 일을 시킨다. 부목사로써 차량관리를 하는 일들을 많이 했다. 내가 목사인데 차량 관리를 하고 있는가 성도님이 교회 오시는 일에 차량을 나가오는 일이 즐겁게 다가온다. 안수집사님들을 꼭 시키셨다. 장로님들을 시켰다. 고되고 힘들고 어렵지만 춥고
예수의 흔적을 새기는 일이 쌓였을대 하나님이 그들을 뭐라고 인정?
예쑤의 흔적.. 매일의 삶 속에 예쑤의 흔적을 새기기를 순종하며 감사하며 그 일을 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