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문교회] 민 8:1-13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열린문교회] 민 8:1-13

민 8:1
 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등잔을 차려 놓는 방법]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The LORD said to Moses,

민 8:2
 아론에게 말하여 이르라 등불을 켤 때에는 일곱 등잔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게 할지니라 하시매
 "아론에게 말하여라. 너는 그에게, 등잔을 밝힐 때에는 등잔 일곱 개가 등잔대 앞 맞은 쪽을 비추게 차려 놓으라고 일러라. "
   "Tell Aaron that when he sets up the seven lamps in the lampstand, he is to place them so their light shines forward."

민 8:3
 아론이 그리하여 등불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도록 켰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심과 같았더라
 아론은 그대로 하여 주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등잔이 등잔대 앞 맞은쪽을 비추게 차려 놓았다.
   So Aaron did this. He set up the seven lamps so they reflected their light forward, just as the LORD had commanded Moses.

민 8:4
 이 등잔대의 제작법은 이러하니 곧 금을 쳐서 만든 것인데 밑판에서 그 꽃까지 쳐서 만든 것이라 모세가 여호와께 자기에게 보이신 양식을 따라 이 등잔대를 만들었더라
 등잔대는 금을 두드려서 만들었다. 줄기뿐만 아니라 꽃잎 모양 받침도, 모두 망치로 두드려서 만들었다. 주께서 모세에게 보여 주신 견본대로 등잔대를 만들었다.
   The entire lampstand, from its base to its decorative blossoms, was made of beaten gold. It was built according to the exact design the LORD had shown Moses.

민 8:5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레위 사람 봉헌식] 주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Then the LORD said to Moses,

민 8:6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레위인을 데려다가 정결하게 하라
 "너는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서 레위 사람을 데려다가, 그들을 정결하게 하여라.
   "Now set the Levites apart from the rest of the people of Israel and make them ceremonially clean.

민 8:7
 너는 이같이 하여 그들을 정결하게 하되 곧 속죄의 물을 그들에게 뿌리고 그들에게 그들의 전신을 삭도로 밀게 하고 그 의복을 빨게 하여 몸을 정결하게 하고
 그들을 정결하게 할 때에는 이렇게 하여라. 속죄의 물을 그들에게 뿌린 다음에, 온몸의 털을 삭도로 다 밀고, 옷을 빨아 입게 하면, 그들은 정결하게 된다.
   Do this by sprinkling them with the water of purification. And have them shave their entire body and wash their clothing. Then they will be ceremonially clean.

민 8:8
 또 그들에게 수송아지 한 마리를 번제물로 기름 섞은 고운 가루를 그 소제물로 가져오게 하고 그 외에 너는 또 수송아지 한 마리를 속죄제물로 가져오고
 그들더러 수송아지 한 마리를 번제물로 가져 오게 하고, 곡식제물로는 기름에 반죽한 고운 밀가루를 가져 오게 하여라. 너는 다른 수송아지 한 마리를 가져다 속죄제물로 삼아라.
   Have them bring a young bull and a grain offering of choice flour mixed with olive oil, along with a second young bull for a sin offering.

민 8:9
 레위인을 회막 앞에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을 모으고
 그리고 너는 레위 사람을 회막 앞에 세우고,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을 모아라.
   Then assemble the whole community of Israel and present the Levites at the entrance of the Tabernacle. 

민 8:10
 레위인을 여호와 앞에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에게 안수하게 한 후에
 네가 레위 사람을 주 앞에 세우면, 이스라엘 자손이 레위 사람에게 그들의 손을 얹을 것이다.
  When you bring the Levites before the LORD, the people of Israel must lay their hands on them.

민 8:11
 아론이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레위인을 흔들어 바치는 제물로 여호와 앞에 드릴지니 이는 그들에게 여호와께 봉사하게 하기 위함이라
 그러면 아론이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레위 사람을 흔들어 바치는 제물로 주 앞에 바쳐야 한다. 이렇게 한 다음에야, 레위 사람이 주를 섬기는 일을 맡아 할 수 있다.
  Aaron must present the Levites to the LORD as a special offering from the people of Israel, thus dedicating them to the LORD's service.

민 8:12
 레위인으로 수송아지들의 머리에 안수하게 하고 네가 그 하나는 속죄제물로, 하나는 번제물로 여호와께 드려 레위인을 속죄하고
 너는, 레위 사람이 수송아지 머리 위에 손을 얹은 다음에, 한 마리는 속죄제물로, 한 마리는 번제물로 주께 바쳐서, 레위 사람의 죄를 속하도록 하여라.
  "Next the Levites will lay their hands on the heads of the young bulls and present them to the LORD. One will be for a sin offering and the other for a burnt offering, to make atonement for the Levites.

민 8:13
 레위인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 앞에 세워 여호와께 요제로 드릴지니라
 너는 또 레위 사람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 앞에 세우고, 주께 흔들어 바치는 제물로 그들을 바쳐라.
  Then have the Levites stand in front of Aaron and his sons, and present them as a special offering to the LORD.

예배에 얼마나 영광을 받으셨을까?

마음이 ㅏ 다르다.

 

예배의 유익은 만져주시는 은혜

예배가운데 임하시는 하나닝믜 은혜

매 신념 가운데 거하시는 하나님의 손길.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의 광야 생활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 하나님은 우리가 예배드려야할지. 말씀에 순종하라고 말씀 

 

순종 캄캄한 장막에 불을 켜는 것과 같다. 텐트보다 조금 더 큼 바람이 통할 에어컨도 옶고 캄캄하고 어두운 성막 항상 불이 켜져있어야한다. 우리 주님은 등불을 밝히라. 

3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심과 같았더라 자신뜻대로 ㄴㄴ 하나님께서모세에게 주신 가이드 

순종하며 예배드리는 것이다. 순종이 너무나 중요하기에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 

 

예배자의 모습으로 앉아있음 어떤 말씀이라도 순종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결단 어떠한 순종

캄캄한 세상에 불을 비춰 빛은 만드라는 것 순종을 감당하도록 성령께서 함꼐하시다. 

18:28 나의 등불을 켜시며 흑암에 

 

막힌 담이 무너지고 어두운 삶이 밝혀진다. 하나님을 볘재하는 거룩한 성도들 마땅히 해야할 것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이다. 순종하여 주님의 뜻을 이루는 것 순종하고 어떠한 말씀을 주실지 참된 예배자의 삶을 살아가길. 

 

정결함을 유지하라. 5,6, 모세에게 주실 말씀

 

정결하게 하라 삭도로 밀게하심 모든 신념과 행동으로 깨끗하게 하ㅗ 정결한 자의 모습으로 살아가라 번제물과 속죄물 기억해야할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해야한다. 신념을 깨끗하게 하고 회복ㅎ시켜 주신다. 오제 제사를 드릴때 제물을 손에 자고 흔든다. 

 

인생의 주인은 하나님

고난은 있지만 실패는 없다. 매 순간마다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며 살아가야 한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정결하게 하지 나의 마음을 깨끗하게 하옵소서. 오늘 하루도 기도로 시작

 

정결한 모습으로 예배할때 놀라운 은혜 

우리가 예배자가 되어서 주님을 예배하기를 바란다. 밝은 빛으로 인도하시는 말씀으로 순종 주님의 빛으로 볼 수 있다. 나의 심령이 예수님의 보혈로 정결함을 입어 순종 하나님과 늘 동행하는 삶을 살때 아버지의 삶이 내 삶에 드러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