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1.04 화 새벽예배 본문은 민 26:19~27입니다.
456장
민 26:19
유다의 아들들은 에르와 오난이라 이 에르와 오난은 가나안 땅에서 죽었고
유다의 아들들은 에르와 오난이다. 에르와 오난은 가나안 땅에서 죽었다.
Judah had two sons, Er and Onan, who had died in the land of Canaan.
민 26:20
유다 자손의 종족들은 이러하니 셀라에게서 난 셀라 종족과 베레스에게서 난 베레스 종족과 세라에게서 난 세라 종족이며
유다 자손은 가족별로, 셀라에게서 난 셀라 가족과, 베레스에게서 난 베레스 가족과, 세라에게서 난 세라 가족이다.
But the following clans descended from Judah's surviving sons: The Shelan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Shelah. The Perez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Perez. The Zerah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Zerah.
민 26:21
또 베레스 자손은 이러하니 헤스론에게서 난 헤스론 종족과 하물에게서 난 하물 종족이라
베레스 자손은 헤스론에게서 난 헤스론 가족과, 하물에게서 난 하물 가족이다.
These were the subclans descended from the Perezites: The Hezronites, named after their ancestor Hezron. The Hamulites, named after their ancestor Hamul.
민 26:22
이는 유다 종족들이니 계수된 자가 칠만 육천오백 명이었더라
이들은 유다 가족이며, 등록된 이들은 칠만 육천오백 명이다.
The men from all the clans of Judah numbered 76,500.
민 26:23
잇사갈 자손의 종족들은 이러하니 돌라에게서 난 돌라 종족과 부와에게서 난 부니 종족과
잇사갈 자손은 가족별로, 돌라에게서 난 돌라 가족과, 부와에게서 난 부니 가족과,
These were the clans descended from the sons of Issachar: The Tola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Tola. The Pu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Puah.
민 26:24
야숩에게서 난 야숩 종족과 시므론에게서 난 시므론 종족이라
야숩에게서 난 야숩 가족과, 시므론에게서 난 시므론 가족이다.
The Jashub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Jashub. The Shimron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Shimron.
민 26:25
이는 잇사갈 종족들이니 계수된 자가 육만 사천삼백 명이었더라
이들은 잇사갈 가족이며, 등록된 이들은 육만 사천삼백 명이다.
The men from all the clans of Issachar numbered 64,300.
민 26:26
스불론 자손의 종족들은 이러하니 세렛에게서 난 세렛 종족과 엘론에게서 난 엘론 종족과 얄르엘에게서 난 얄르엘 종족이라
스불론 자손은 가족별로, 세렛에게서 난 세렛 가족과, 엘론에게서 난 엘론 가족과, 알르엘에게서 난 알르엘 가족이다.
These were the clans descended from the sons of Zebulun: The Sered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Sered. The Elon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Elon. The Jahleelite clan, named after its ancestor Jahleel.
민 26:27
이는 스불론 종족들이니 계수된 자가 육만 오백 명이었더라
이들은 스불론 가족이며, 등록된 이들은 육만 오백 명이다.
The men from all the clans of Zebulun numbered 60,500.
이름을 널리 기억하게 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애를 쓴다.
수치스러운 이름, 자랑스러운 이름.
사람이 성숙하고 상황을 볼 줄 아는 안목이 통합되어지는 여유가 생기면
많은 사람은 유명해지고 싶어한다.
하나님 나라에 있어서 사람의 기억에 남는 이름보다는 하나님께 기억되는 이름이 되기를
유명 vs 유능
하나님 나라의 교회에 쓰임받는 은혜가 얼마나 나에게 소중하게 다가오는가?
세상의 사람들은 유명해 지는 정도를 평가한다.
영향력도 있고 재력도 있고 많은 사람들은 유명한 사람에게 함부로 대하지 않는다.
하지만 작은 일에 헌신하고 쓰임받는 영혼이 얼마나 귀한가
현충원, 이름도 빛도 없이 용감하게 싸우다 돌아가신 분들의 묘가 있다.
미국, 군인에 대한 존경, 예우가 남다르다. 계급에 상관없이 지위에 상관없이 군인이 식당에 오면 음식값을 받지 않음.
이런 아름다운 문화가 지금의 미국을 만든 힘이 아닐까.
우리나라는 군바리라고 깎아내림.
유다의 실수를 오히려 예수님의 계보로 만드시는 하나님.
우리의 뼈아픈 실책도 하나님앞에 나아오면 긍정적으로 바꾸어 주신다.
우리의 이름을 영광스럽고 존귀한 자로 바꿔 주실것.
우리 교회에 유능한 자가 더 많아 질 수 있기를.
귀윤 : 갈비뼈 골절회복을 위해 믿음안에서 삶의 고민들을 잘 해결할 수 있기를.
희선 : 외할머니가 아프신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예수님 영접하기를
가현 : 이번 한주가 삶의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큐티묵상을 잘 할 수 있도록
라온 : 믿음생활 잘 할 수 있기를,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세호 : 가지고 있는 고민들이 잘 해결될 수 있기를
창헌 : 주님께 중심을 두는 풍성한 삶을 위해, 토플시험 잘 준비하길
하늘 : 이사잘 진행되기를, 선교사의 마음으로 직장생활 잘 감당하기를, 삶의 문제들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해 주시기를, 새로운 찬양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길
명호 : 예배에 대한 간절한 마음 회복하기를
공통 : 회개하고 아버지 뜻대로 행하며 천국에 들어가는 청년부 되기를, 청년부에 올 새 영혼을 위해, 2022년도 청년부 사역을 위해.
마7:21 “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마 5:22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말한다. 자기 형제나 자매에게 성내는 사람은, 누구나 심판을 받는다. 자기 형제나 자매에게 얼간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공의회에 불려갈 것이요, 또 바보라고 말하는 사람은 지옥 불 속에 던져질 것이다.
히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요 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주님 어제 동생 친구, 삼촌 친구가 백신접종 후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너무 슬프고 화가 납니다. 비 상식적 접종정책때문에 죽지 않아도 될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주님! 오실날이 가까이 온 것입니까. 그래서 주님은 이같이 회개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까
마14:17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눅13:3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너희도 만일 회개하지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
해피 뉴 이어가 아니라 새드 뉴 이어입니다. 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