לֹא יִהְיֶה־לְךָ אֱלֹהִים אֲחֵרִים עַל־פָּנָיַ׃ (히브리 원본)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지니라(개역개정)
22.2.15 새벽예배 말씀은 신 5:1-10 입니다!
신 5:1
모세가 온 이스라엘을 불러 그들에게 이르되 이스라엘아 오늘 내가 너희의 귀에 말하는 규례와 법도를 듣고 그것을 배우며 지켜 행하라
[십계명; 출20:1-17] 모세가 온 이스라엘을 불러모으고 그들에게 말하였다. "이스라엘아, 내가 오늘 너희에게 말하는 규례와 법도를 귀담아 듣고, 그것을 익히고 지켜라.
Moses called all the people of Israel together and said, "Listen carefully to all the laws and regulations I am giving you today. Learn them and be sure to obey them!
신 5:2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호렙 산에서 우리와 언약을 세우셨나니
주 우리의 하나님은 호렙 산에서 우리와 언약을 세우셨다.
"While we were at Mount Sinai, the LORD our God made a covenant with us.
신 5:3
이 언약은 여호와께서 우리 조상들과 세우신 것이 아니요 오늘 여기 살아 있는 우리 곧 우리와 세우신 것이라
주께서 이 언약을 우리 조상과 세우신 것이 아니라, 오늘 여기 살아 있는 우리 모두와 세우신 것이다.
The LORD did not make this covenant long ago with our ancestors, but with all of us who are alive today.
신 5:4
여호와께서 산 위 불 가운데에서 너희와 대면하여 말씀하시매
주께서는 그 산 불 가운데서, 너희와 함께 서로 얼굴을 마주 보고 말씀하셨다.
The LORD spoke to you face to face from the heart of the fire on the mountain.
신 5:5
그 때에 너희가 불을 두려워하여 산에 오르지 못하므로 내가 여호와와 너희 중간에 서서 여호와의 말씀을 너희에게 전하였노라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그 때에 너희가 그 불을 무서워하여 산에 올라가지 못하였으므로, 내가 주님과 너희의 사이에 서서, 주의 c말씀을 너희에게 전하여 주었다. 주께서 말씀하셨다. (c. 마소라 본문에는 단수, 사해 사본과 사마리아 오경과 70인역과 시리아역과 불가타와 타르굼에는 복수)
I stood as an intermediary between you and the LORD, for you were afraid of the fire and did not climb the mountain. He spoke to me, and I passed his words on to you. This is what he said:
신 5:6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라
나는 너희를 이집트 땅, 종살이하던 집에서 이끌어 낸 주 너희의 하나님이다.
"`I am the LORD your God, who rescued you from slavery in Egypt.
신 5:7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지니라
너희는 내 앞에서 다른 신들을 섬기지 못한다.
"`Do not worship any other gods besides me.
신 5:8
너는 자기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밑 물 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너희는 너희가 섬기려고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어떤 것이든지, 그 모양을 본떠서 우상을 만들지 못한다.
"`Do not make idols of any kind, whether in the shape of birds or animals or fish.
신 5:9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네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버지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너희는 그것들에게 절하거나, 그것들을 섬기지 못한다. 나, 주 너희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이다. 나를 미워하는 사람에게는 그 죄값으로, 본인뿐만 아니라 삼사 대 자손에게까지 벌을 내린다.
You must never worship or bow down to them, for I, the LORD your God, am a jealous God who will not share your affection with any other god! I do not leave unpunished the sins of those who hate me, but I punish the children for the sins of their parents to the third and fourth generations.
신 5:10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그러나 나를 사랑하고 나의 계명을 지키는 사람에게는, 수천 대 자손에 이르기까지 한결같은 사랑을 베푼다.
But I lavish my love on those who love me and obey my commands, even for a thousand generations.
수년전에 mbc에서 성서(성경)주일을 맞이해서 미국사람들의 성경에 관한 지식을 확인하고자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미국은 국교자체가 성경이기때문에 잘 알아야 할텐데
성경에서 고기 뱃속에 들어가 나온 사람을 아십니까?
피노키오 아닙니까? ,,,
대학생이 지나가고 있었다.
10계명중에 아는 것이 있다면 말씀 해 주십시오
freedom of speech
미국 헌법의 정신이지 10계명이 아니다.
성경에 대해 무지했다...
92%가 산상수훈이 예수님이 하신 설교라는 사실을 알고 10계명을 모두 알고있는 사람들은 소수였다. 산상수훈이 누가 했던 말씀인지 알지 못하는 사람이 대부분
너무 중요한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
10계명은 변하지 않는 "진리의 말씀" 직접 써 주신 언약 규례
직접 글로 써 주셨다는 기록은 1번 나온다. 10계명을 들고 시내산에서 내려오나가 백성들이 우상을 서 들고 있는 모습에 언약 돌판 불순종으로 깨진다.
돌판의 기능은 상실되게 된다. 우상 숭배했던 백성들은 죽음을 맞이하게 되어진다.
규례와 10계명은 너무 중요하기에 그 다음에 모세로 하여금 새기게 하고 거기에 하나님의 능력을 심어주었다.
하나님의 절대 진리의 말씀이기 때문에 세상을 살아갈때 진리라는 말을 흔히 사용하진 않는다.
진리리라는 것은 변하지 않는다.
진리를 세대 국가 차원을 넘어서서 변하지 않는다.
세대가 변하면서 진리라는 것들이 바뀌고있다.
남녀가 결혼하는 것이 진리인데 이제는 그게 진리가 아니다. 남성과 남성이 결혼해도되고 여성과 여성이..
진리가 바뀐다는 것은 영적으로 "혼돈"해지고있다는 것.
절대적인 진리가 있다고 밑습니까? 69% 절대적인 진리는 없다. :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야기한다. 절대적인 진리가 있다라고 선포하는 교회를 사람들이 싫어한다.
카톨릭, 불교, 개신교 : 많은 성직자들이 있다. 그 성직자들 사이에서도 가장 대접 못받는 사람들이 개신교
신부님 스님도 목사를 별로 안좋아한다. 절대적인 진리를 절대적인 진리라고 정확히 선포하기 때문에
주변에 그런 일들이 있어서 가끔 대화를 나누다보면 처음에 개신고 목사다 하면 굉장히 꺼린다. 만나고 대화를 나누다 보면 참 좋은 분이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된다.
처음부터 그렇다. 카톨릭을 믿는 신자들 불교 다니는 신자들이 이상하게 안좋아한다.
절대적인 진리를 선포하기 때문에
"너희는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너에게 두지 말라"
카톨릭은 유일신 개념이 희박하다., 불교도 마찬가지
카톨릭 불교 소통이 잘 된다. 기독교는 소통이 잘 안되는 것처럼 여겨진다.
교회를 안다닌사람 --> 왜 자기네 신만 중요하다고 주장하느냐?
종교를 믿는 사람이라면 유일신 신앙을 갖는 것이 당연
아내가 한명인데 저 사람도 내 아내 다른사람도 내 아내라고 하면 말이 되는가?
제 1, 2계명을 지키지 않으면 많은 문제가 따라온다.
구원받은 자에게 의미있다. 구원받지 않는 자에게서는 나를 힘들게하는 규칙과 죄악일 수 밖에 없다.
너희는 내 앞에 다른 신을 섬기지 못한다. 구원받지 못하는 자들에게는 반감을
우리는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을 바라봐야한다.
어떤 한 목사님이 개척을 할때 맴버가 조성되었다. 개척맴버로 목회하는게 쉽지 않았다. 개척맴버를 의지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겠습니다. 2번째 개척해서 성공했다.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 속에서 오직 여호와 하나님이 신뢰 대상이 되어야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하나님이 나를 도와주실 분이신것을 안다.
미국인이 이란 대사관에 억류되었던 적 440일만에 구축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고 인질을 52명 구출함.
북한이 억류하고 있으면 사람들이 자국의 사람들을 대려오려고 노력한다.
하나님꼐서는 200만명을 모세를 통하여 인도해 내시다 이 나라에는 자국의 백성을 구원할 사람들은 없지만 하나님은 사랑하는 백성을 구원할 능력이 있다.
하나님과 나 사이에 아무것도 두지 말고 오직 하나님과 나 사이의 관계를 강화하고 친밀하게 살아가는 삶
10게명을 지키고 이행하는 삶이 되기를
성경공부 금요철야예배 새벽예배에 은혜를 주시옵소서
CPE 인터뷰하고 있는 상황 좋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몸이 어렵고 아픈 지체들을 위해서
“If we live, it’s to honor the Lord. And if we die, it’s to honor the Lord. So whether we live or die, we belong to the Lord.” (롬 14:8, NLT)
“우리는 살아도 주님을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님을 위하여 죽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살든지 죽든지 주님의 것입니다.” (롬 14:8, 새번역)
고전 6:19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몸은 성령의 전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으로부터 성령을 받아서 그것을 여러분 안에 모시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스스로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Or don`t you know that your body is the temple of the Holy Spirit, who lives in you and was given to you by God? You do not belong to yourself,
고전 6:20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하나님께서 값을 치르고 여러분을 사셨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몸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십시오.
for God bought you with a high price. So you must honor God with your 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