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T]마태복음 2:1-18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QT]마태복음 2:1-18

[관찰, 해석]

사가라와 요한

세례 요한의 역할은?

1.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자라 일렀으되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되 너희는 주의 길을 준비하라.

메시야를 어떻게 예고하는가?

1.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하지 못하겠노라. à그는 성령과 불로 세례를 배푸실 것이요

2.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이 세례 베푸는 데로 오는 것을 보고 이르되 독사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를 가르쳐 임박한 진노를 피하랴.

3.    그러나 요한은 많은 바리새파 사람들과 사두개파 사람들이 세례받으러 오는 것을 보고 이렇게 꾸짖었다. '독사의 자식들아! 누가 너희더러 앞으로 내릴 하나님의 무서운 벌을 피하라고 했느냐?

4.    너희는 진정으로 회개했다는 것을 보여줄만한 바른 행동을 하라.

예수님께서 세례를 받고 물에서 올라오시는 순간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처럼 자기 위에 내려오시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은 내가 사랑하고 기뻐하는 내 아들이다.


[묵상]

죄를 깨닫게 하고 회개하기 위해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신다. 예수라는 이름 속에서

2인자. 자기를 드러내지 않고 낮추면서 .team사역..

서로가 어려웠겠다. à 자기에게는 주어진 역할.

묵묵히 해야할 일들을 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 대단하다. 쉽지 않겠다.

아브라함의 조성

순원 -à 순장, 직분… C맨이고 순장이고 간사고 자기 합리화를 하는

이때까지 뭘 해왔고.. 겉으로 하는 활동들동기.. 하나님을 얼마나 사랑하는가..

이목….. 높은 타이틀…. 자연스럽게 존경해주지않을까?-->깨뜨려야할 것 같고.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잘 맺고 있는가?

 

[적용]

겉모습이 아니라 속마음을 보시는 하나님. 마음이 하나님앞에 합한자가 되자. 회개하며 동행해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