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용어도 생소했고..
경험..
그때 그 기쁨이 또 우리에게 주어진 것이 아닐까?
조은 누리 양의 부모님 많은 분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을까요?
평생 잊지 못하는 은혜를 입었다.
미국의 에를 연구소.. 한 단어를 발표
고래도 외로우면 일찍 죽는다.
범고래 6마리 표적조사. 40년동안. 여러 연구 기관에서 함께 join 수컷 고래가 무리 가운데서 이탈을 했다. 그 이탈했던 고래.. 무리 지어 다니는 고래보다 짧았다.
외로움을 느끼면 빨리죽는다
뭘의미?
사회성을 굉장히 소중히 여기는 동물.. 사회를 함께 이루지 못하고 이탈.. 엄청난 많은 스트레스 가중..
사회적 동물.. 우리는 함께 벗삼아서 무리를 지어서 살아가는 존재.
그 사회성이 잘 갖춰져 있지 않거나 여러움을 경험하면 고독이 찾아오고 문제가 되게 되고
우리의 수명과도 연관이 되어진다.
사람은 언제 행복할까?
자세히 지켜보면 관계가 좋은 사람은 행복하다.
굉장히 많이 느낀다.
행복의 날 수가 굉장히 길다.
언제 건강한가? 관계까 좋을때 건강하다.
행복하지 못하고 건강하지 못하는 이유는 관계가 좋지 않으면 건강 x 행복x
좋은 관계? 밥을 잘 사야한다. 관계가 좋아진다. 밥을 잘 못산다... 그러면은 상대방에게서 칭찬받을 점이 발견되어지면 칭찬해준다. 관계가 좋아진다.
밥도 안사 칭찬도 안해.. 그러면 관게가 안좋아진다.
그런데?? 밥도 안사고 칭찬도 안하는데 이상하게 관계가 좋은 분들 흔히 볼 수 있다.
그 사람의 마음의 중심을 읽어낼 수 있는 힘이 탁월하다. 무얼 요구 원하고 있는가 정확히 안다. 그 부분을 공감해 준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어떤 처지? 상황? 에 놓여있는가 잘 관찰.. 관계가 좋아지는 여정들을 보면 큰 은혜가 그 사람에게 임한다. 어떤 분이 신앙이 깊을까? 사람과의 관계도 중요하지만 하나님과의 관계가 중요하다. 하나님 마음을 읽어낼 수 있는 타고남이.. 중요하다.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면 하나님 마음을 잘 읽어낸다. 하나님 마음도 잘 읽어내지 못한다.
형상을 지음받아 창조된 창조물 ..
인간의 마음으로 잘 깨닫게 된다.
본문의 말씀
이해할
이해가 가지 않는다.
평지 험학한 산일 확률이 높다.
이탈.. 100마리 양중에 산악 지역을 오고가면서 이탈.. 맘에 낵히지 않는다 떨어져 나간것.. 한 마리 양을 찾기 위해서 아흔아홉마리 양을 험준한 야산에 놓고 돌아오는 목동이 어디있겠는가?
혹시 한 마리 양을 찾았다 싶다? 무사하리라는 보장은 없다?
한 마리를 찾아가는 목자의 마음이 쉽게 이해가 가지 않는다.
이해할 수 없는 부분?
한 마리 양을 찾았다. 잔치를 벌인다. 100마리 양
엄청난 비용이 들어간다. 비용 시간 노동력 겨우 본전 찾았다 해서 찬치를 벌리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양 한마리 .. 소 한마리 가격은 아니다.
벗과 친척 불러모아서 이 일을 했다는 말이다.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3가지 비유를 연속적으로
바리새인들과 서기관들이 수군거려 이르되 이 사람이 죄인을 영접하고 음식을 같이 먹는다 하더라.
세리. 이방인? 죄인이다... 라고 말하는 것.. 죄인? 세리..? 내 삶을 허비하고 유지못하는 것은 우리에게 굉장히 손해다. 내 삶을 지켜 나가는 것은 가치있게 ... 양 한마리는 산에서 이탈하는 존재.. 좋은누리양은 지적장애가 있는 아이..
1급 2급 3급..
조은누리양 지적장애 2급 3급: 50~70 정도 iQ 이건? 왠만한 대화 학습 일을 할 수 있는 위치.. 단순한 노동을 할 수 있는 위치?
2급 25~49 굉장히 똑똑한 사람? ㄴㄴ 낮은 것.. 생리적인 현상을 가능하자. 기본적인 학습 능력.
1급 20~30 혼자 살아갈 수 없다.
자신의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없는 사람들.?
건강한 사람이 ㄱ러한 사람을 바라볼때 건강한 시선으로 보면 이해가 되지 않는다. 세상은 이해가 안되나 논리로 세사을 바라본다. 그렇게 대한다 긍휼로 하나님의 은혜로 대해야 될 줄 믿습니다.
99마리 양을 우리는 어떤 생명으로 상징한다. 그리고 한마디 잃어버린 양도 생명으로 상징한다. 99마리 양은 우리가 소유로 생각을 한다. 한마리 양을 생명으로 생각한다.
우리는 생명으로 온다. 소유대 생명으로 본다.?? 이미 받아누린 소유.. 한 마리 양은 잃어버린 생명.. 이 생명으로 본문을 해석하면 너무 이해가 된다. 99마리의 생명이 ? ㄴㄴ 목자의 자격 업성? 이미 우리가 소유한것. 우리가운데 있는 존재 한 마리는 잃어버린 양 생명의 가치를 더 가치있게 넣어야 한다. .. 해석해야할 줄로
말씀을 가치로 두는 공동체가 교회
수익사업을 하는 곳이 아니다. 수익 사업을 목적..? 목회자.. 미친 목회자
큰 이윤을 얻기 위한다면..? 교회의 목적 x
단순히 수익을 창출하게 위해서 ㄴㄴ
작지만 작지않은 공동체 하찮게 여기는 작은 무리이지만 결코 하자찮게 여겨질 수없다. 그 가치는? 생명을 귀하게 여기는 가치 그 교회가 세상으로도 존귀하게 받을 수 있다.
작은 사람들의 행복도 소중하게 여겨야 한다. 그 속에서 가치를 발견하고 나아가야 한다. 교회가 그것을 붙잡지 못하면 하나님꼐서 소중하게 여기시지 못한다.? 소중하게 여기지 않으면 하나님도 보내주시지 않는다.
파킨슨 병은 서서히 몸이 굳어가 심장의 근육도 활동 멈춰서 심장이 멈춘다.
충격에 의해서 하나님 나라에 갔다면 덜 고통스럽겠지만 서서히 생명의 불씨가 꺼진다.. 너무 고통스러운 질병 중 하나. 늙으신 어머니 홀로 사시다가 파킨슨 병... 도움을 줄 수 있을만한 가족이 없다. 사회문제로.. ? 한창 돈을 벌어야할 기성세대들이 어렵다. 가족드을 봉양하며 살아가는 것도... 굉장히 큰 선택의 결단 .. 경제적으로 너무나 어렵기 때문에 아이도 많고 모시게 되면 굉장히 어려운.. 힘들고 어렵지만 어머니를 거기에 보낼 수 없고 많은 비용 발생하고 우리가 모시자. 굉장히 좋아하셨다. 신체기능이 마비.. 책장을 넘길 힘조차 없다.. 성경 읽어다오. 어머니 대신 읽어준다. 교회를 잘 안다녔다. 각박하고 어려우면 교회를 멀리한다. 그런데 이 상황에 딸이 성경을 읽기 시작한다. 성경을 읽어주는데 아니 어머니가 은혜를 ? 딸이 더 은혜를 받는다 과거에 교회 다녔을때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신비로운 하나님 말슴.. 필사할때 얼마나 은혜 마음에 와닿지 않는 것을 마음이 확 와닿는거.
이 딸의 믿음이 회복된다. 어머니때문에 아들이 학교에 일진이였다.
할머니 몸저 누워있고 .. 어머니는 음식 봉양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들이 정신을 바짝 차렸다. 할머니를 보면서 .. 애쓰고 수고하고 있는데
잠시 멈추고 알바하면서 돈을 보태주고 공부하고 ..교회도 열심히 나갔다. 1시간 정신차려야겠다. 아이가 돌아왔다. 집안이 어려우면 부부갈등이 굉장히 심하다 재물이 풍성하고.. 살만하면 부부 관계가 나쁘지 않다. 문제가 있는 가정은 물질적인 어려움이 굉장히 많이.. 이혼할 생각을 하고 있다. 하나님이 대려가시면..
부부 한 평생 교회를 다녔는데 사위도 교회를 다니고 며느리도 교회 다니고 그런 축복이 있었으면 좋겠다.~
목사님 말슴 듣다가 ㅈ나는 잘하고 상대방이 잘하는 것을 깨닫게 된다. 부부 관계가 회복되었다. 내가 뭔가를 수여 기여한다. .. 어머니가 . 가족이 회복 부부관계 좋아지고 그 기적을 체험하게 되었던 것 작지만 작지 않다고 생각 가치 없다라고 여길때 그것을ㄴ가치 없는 것이 아니야 놀라운 은총이 임한다.
우리에게 이것을 되찾기를 원하신다. 내가 볼때 가치 없다라고 생각하는것에 시간 투자. 소유하기 원한다. 교훈을 주고 있는 것.. 아흔아홉마리를 살리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것. 신앙은 이해관계가 되어지는 것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해관계를 따진다 계산적인 것들 고려한다. 영혼 위에서 나아가는 움직이는 .. 간절히 소원하고 계실줄 믿습니다. 아내가 안찾아간다? 소중하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다.
지금 당장 취업 수능 일을 처리하는 것이 훨씬 가치있다. 소중한것 작은 것 가치있는것 우리 모두 마음이 움직이기를 주님이 기다리고 계신다.
우리를 무너뜨리는것 소중하지 않다고 생각이 들때
은혜가 있으면 회복이 될 줄 믿습니다. 하나님 중심의 교회 은혜가 있는 교회 이 모든것을 극복하며 나아갈 수 있는 것이다. 온유.. 처음 왔다. 유아실이 깨끗해졌다. 동화책 책장 다 ..? 보여지는 것이 중요.. 별로 중요하지 않다 다 가져다 버린다. 아무것도 없다. 집도 아이 하나 중심에 모든게 개편 첫째딸이 자기가 주인공이였다.
모든 가정이.. 교회도 소유로 인정되어지는 99..? 이 자리에 나오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 과거에 우리와 함께했던 분들
우리를 어떻게 판단해야하나? 몸과 마음이 연약.. 누군가의 이야기가 잃어버린 양. 그 문제 있는 것을 바라보는 생명의 가치가 달라져야한다. 바리새인과 종교 지도자들은.계산과 논리를 따졌던.. 보도원 새벽 일찍 나와서 열심히 땀흘리고 오후 다섯시에 와서 한 세겔을 받는 사람도 하나님의 은혜 우리에게 부담이 되는 것들이 있을 수도 고집이 아주 셀 수도 마음의 상처가 있는 분일 수도 있다.
이해 관계가 세워지지 않으면 살아갈 수 없지만.. 은헤가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
전도도 지나고
찾아가서 대려오고 몸이 아프고 누군가의
뭐가 필요한지 마음속에 아쉬움이 있는지
'말씀 > 열린문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린문교회]주일오전예배 찾아가는 사랑 요한복음4:3-10 (0) | 2019.08.11 |
---|---|
[열린문교회]주일오후예배 마태복음21장 그게 너와 무슨 상관이냐. (0) | 2019.08.04 |
[열린문교회]주일오전예배 스가랴 10:1-7 비를 구하는 인생 (0) | 2019.07.21 |
[열린문교회]주일오후예배 로마서 1:8-17 (0) | 2019.07.07 |
[열린문교회]주일오전예배 스가랴 1:6-14 (0) | 2019.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