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문교회] 빌3:1~11 주안에서
본문 바로가기

말씀/열린문교회

[열린문교회] 빌3:1~11 주안에서

빌 3:1
 끝으로 나의 형제들아 주 안에서 기뻐하라 너희에게 같은 말을 쓰는 것이 내게는 수고로움이 없고 너희에게는 안전하니라
 끝으로 e나의 형제자매 여러분, 주 안에서 f기뻐하십시오. [하나님의 의] 여러분에게 같은 말을 되풀이 해서 쓰는 것이 나에게는 번거롭지 않고, 여러분에게는 안전합니다. (e. 그, 나의 형제들. f. 또는 안녕히 계십시오.)
   Whatever happens, dear brothers and sisters, may the Lord give you joy. I never get tired of telling you this. I am doing this for your own good.

빌 3:2
 개들을 삼가고 행악하는 자들을 삼가고 몸을 상해하는 일을 삼가라
 개들을 조심하십시오, 악한 일꾼들을 조심하십시오. 할례를 주장하는 사람들을 조심하십시오.
   Watch out for those dogs, those wicked men and their evil deeds, those mutilators who say you must be circumcised to be saved.

빌 3:3
 하나님의 성령으로 봉사하며 그리스도 예수로 자랑하고 육체를 신뢰하지 아니하는 우리가 곧 할례파라
 g하나님의 영으로 예배하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자랑하며, 육체를 신뢰하지 않는 우리야말로, 참으로 할례를 받은 사람입니다. (g.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영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며)
   For we who worship God in the Spirit are the only ones who are truly circumcised. We put no confidence in human effort. Instead, we boast about what Christ Jesus has done for us.

빌 3:4
 그러나 나도 육체를 신뢰할 만하며 만일 누구든지 다른 이가 육체를 신뢰할 것이 있는 줄로 생각하면 나는 더욱 그러하리니
 하기야, 나는 육체에도 신뢰를 둘 만합니다. 다른 어떤 사람이 육체에 신뢰를 둘 만한 것이 있다고 생각하면 나는 더욱 그러합니다.
   Yet I could have confidence in myself if anyone could. If others have reason for confidence in their own efforts, I have even more!

빌 3:5
 내가 팔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 족속이요 베냐민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나는 난 지 여드레 만에 할례를 받았고 이스라엘 민족 가운데서도 베냐민 지파요, 히브리 사람 가운데서도 히브리 사람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파 사람이요,
   For I was circumcised when I was eight days old, having been born into a pure-blooded Jewish family that is a branch of the tribe of Benjamin. So I am a real Jew if there ever was one! What`s more, I was a member of the Pharisees, who demand the strictest obedience to the Jewish law.

빌 3:6
 열심으로는 교회를 박해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라
 열성으로는 교회를 박해하였고, 율법의 의로는 흠 잡힐 데가 없습니다.
   And zealous? Yes, in fact, I harshly persecuted the church. And I obeyed the Jewish law so carefully that I was never accused of any fault.

빌 3:7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그러나 나는 그리스도 때문에 나에게 이로웠던 것은 무엇이든지 해로운 것으로 여기게 되었습니다.
   I once thought all these things were so very important, but now I consider them worthless because of what Christ has done.

빌 3:8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뿐만 아니라,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귀하므로, 나는 그 밖의 모든 것은 해로 여깁니다. 나는 그리스도 때문에 모든 것을 잃었고 그것들을 오물로 여깁니다. 그것은 내가 그리스도를 얻고,
   Yes, everything else is worthless when compared with the priceless gain of knowing Christ Jesus my Lord. I have discarded everything else, counting it all as garbage, so that I may have Christ

빌 3:9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그리스도 안에 잇음을 인정 받으려는 것입니다. 그리고 율법에서 오는 나 스스로의 의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오는 의, 곧 믿음에 근거하여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의를 가지려는 것입니다.
   and become one with him. I no longer count on my own goodness or my ability to obey God`s law, but I trust Christ to save me. For God`s way of making us right with himself depends on faith.

빌 3:10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여함을 알고자 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내가 바라는 것은 그리스도를 알고 그분의 부활의 능력을 깨닫고 그분의 고난에 동참하여 그분의 죽으심을 본받는 것입니다.
  As a result, I can really know Christ and experience the mighty power that raised him from the dead. I can learn what it means to suffer with him, sharing in his death,

빌 3:11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
 그리하여 나는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는 부활에 이르고 싶습니다.
  so that, somehow, I can experience the resurrection from the dead!

 

믿음의 동역자를 잘 봐달라고 권면하고 있다. 

사도바울이 다시 교리적인 문제로 주제를 끌고와서 새롭게 과거에 했던 이야기를 거론하고 있다. 

할례파가 여전히 존재했다. 너무나 잘 알다싶이 육체의 일을 행하는 사람. 

사도바울의 가르침을 따라 육체의 행위를 따르는 자를.

 

바울은 주안에서의 시각으로 상황을 동역자를 보았습니다.
바울은 율법의 의를 지향하는 할례파른 경계하라 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노력으로 이룰수 있다 믿는자이었지요
그러나 하나님의 타이밍에 하나님이 보내신 자들을 만나야 일이 이루어지는 거라고 말합니다.
 오늘도 무언가를 계획하고 계시나요?
사업 학업 가정살림 만남의 일을 계쇡하시나요?
 최선을 다하기전에 먼저 주님께 여쭈세요
그게 믿음의 의를 소유하는 방법입니다.
오늘도 코로나19에게 지키시고 인도하실것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혹여 기도제목이 있으면 목사에가 기도부탁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