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 14:33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건물에 생기는 곰팡이] 주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셨다.
Then the LORD said to Moses and Aaron,
레 14:34
내가 네게 기업으로 주는 가나안 땅에 너희가 이를 때에 너희 기업의 땅에서 어떤 집에 나병 색점을 발생하게 하거든
주께서 너희에게 유산으로 준 가나안 땅으로 너희가 들어가서 그 땅을 차지하였을 때에, 주께서 내린 a악성 곰팡이가 너희가 유산으로 받은 땅에 있는 어떤 집에 생기거든,
"When you arrive in Canaan, the land I am giving you as an inheritance, I may contaminate some of your houses with an infectious mildew.
레 14:35
그 집 주인은 제사장에게 가서 말하여 알리기를 무슨 색점이 집에 생겼다 할 것이요
그 집 임자는 제사장에게로 가서, 집에 곰팡이가 보인다고 알려야 한다.
The owner of such a house must then go to the priest and say, `It looks like my house has some kind of disease.'
레 14:36
제사장은 그 색점을 살펴보러 가기 전에 그 집안에 있는 모든 것이 부정을 면하게 하기 위하여 그 집을 비우도록 명령한 후에 들어가서 그 집을 볼지니
그러면 제사장은 그 곰팡이를 살피러 가기에 앞서, 그 집안 사람들에게 지시하여, 그 집을 비우게 하여야 한다. 그래야만 그 집 안에 있는 모든 물건이 부정하다는 선언을 받지 않을 것이다. 제사장은 집을 비운 다음에, 집 안으로 들어가서 살펴보아야 한다.
Before the priest examines the house, he must have the house emptied so everything inside will not be pronounced unclean. Then the priest will go in and inspect the house.
레 14:37
그 색점을 볼 때에 그 집 벽에 푸르거나 붉은 무늬의 색점이 있어 벽보다 우묵하면
제사장은 곰팡이가 퍼질 곳을 살펴보아서, 그 집 벽에 곰팡이가 퍼질 곳을 살펴보아서, 그 집 벽에 곰팡이가 퍼져있고, 그 자리에 푸르스름하거나 불스스름한 점이 생겼고, 그 퍼진 자리가 벽면보다 우묵하게 들어갔으면,
If he finds bright green or reddish streaks on the walls of the house and the contamination appears to go deeper than the wall's surface,
레 14:38
제사장은 그 집 문으로 나와 그 집을 이레 동안 폐쇄하였다가
제사장은 그 집 문 바깥으로 나가고, 그 집을 이레 동안 잠가 두게 하여야 한다.
he will leave the house and lock it up for seven days.
레 14:39
이레 만에 또 가서 살펴볼 것이요 그 색점이 벽에 퍼졌으면
이레째 되는 날에 제사장이 다시 가서 보고, 그 곰팡이가 그 집 벽에 퍼졌으면,
On the seventh day the priest must return for another inspection. If the mildew on the walls of the house has spread,
레 14:40
그는 명령하여 색점 있는 돌을 빼내어 성 밖 부정한 곳에 버리게 하고
제사장은 사람들에게 지시하여 곰팡이가 묻은 돌을 빼내서, 마을 바깥의 부정한 곳에 버리도록 하여야 한다.
the priest must order that the stones from those areas be removed. The contaminated material will then be thrown into an area outside the town designated as ceremonially unclean.
레 14:41
또 집 안 사방을 긁게 하고 그 긁은 흙을 성 밖 부정한 곳에 쏟아 버리게 할 것이요
제사장은 또 사람을 시켜서, 그 집 벽을 돌아가며 긁어 내게 하고, 그 긁어 낸 흙도 다 마을 바깥의 부정한 곳에 버리도록 하여야 한다.
Next the inside walls of the entire house must be scraped thoroughly and the scrapings dumped in the unclean place outside the town.
레 14:42
그들은 다른 돌로 그 돌을 대신 하며 다른 흙으로 집에 바를지니라
그러고 나면, 사람들은 다른 돌을 가져다가 그 빼내 버린 돌이 있던 자리에 채워 놓고, 다른 흙을 가져다가 그 집 벽에 발라야 한다.
Other stones will be brought in to replace the ones that were removed, and the walls will be replastered.
레위기 13 14 악성 피부병에 대한 진단과 정결 규례 악성 피부명에 연장 선상에 있는 말씀. 집 안에 곰팡이가 피는 상황 대처 상황 해결해야할 문제.
내 몸에 발생했던 것과 집 안에 숨어 있는 곰팡이
레 14:4
제사장은 그 정결함을 받을 자를 위하여 명령하여 살아 있는 정결한 새 두 마리와 백향목과 홍색 실과 우슬초를 가져오게 하고
제사장은 사람들을 시켜서, 그 환자를 정하게 하는 데 쓸, 살아있는 정한 새 두 마리와 백향목 가지와 홍색 털실 한 뭉치와 우슬초 한 포기를 가져 오게 한다.
he will perform a purification ceremony, using two wild birds of a kind permitted for food, along with some cedarwood, a scarlet cloth, and a hyssop branch.
나병, 악성 피부병, 곰팡이 몸에 있는 곰팡이 집에 있는 곰팡이
정착한 이후에 어느 집에 악성 곰팡이가 생기거든 집주인은 제사장에게 알려야 한다.
집주인은 집을 다 비워야 한다. 곰팡이가 어떻거 퍼져있는지 파랗거나 오목하게 파여 있는지
몸에 나는 것과 몸이 아닌 것에 나는것.
말씀을 하신 시점?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않는 상황에서 광야에 머문 상황에서 말씀을 받는다 .텐트를 치고 살다가 이동 명령이 떨어지면 텐트를 접어서 이동해야한다. 본문의 말씀은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되면 정착한 집을 짓게 될 것이며 거기에 곰팡이가 발견되어지면 이렇게 해야한다. 미래의 이야기를 한다.
장막에서 살때에는 짐을 최소한 뭘 사다가 배치하기 어렵다 간편한 살림만을 가져다 놓을 수 있다. 텐트를 치며 사는 이주민들이 가나안 땅에 정착할 집이 생긴다는 것은 굉장히 기쁜일이다. 어디서 살아야할까 전전긍긍하는 삶에서 어느 한 집이 정해지고 삶의 안정감이 주어질 수 있다. 얼마나 큰 기대 꿈 소망을 가지겠는가.
곰팡이는 죄악에 관한 부분을 상징적으로 보여 준다. 미래의 죄에 대해서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항상 그것을 관리하고 점검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곰팡이가 집 안에 발견되어지는 것을 최초로 발견한 사람은? 집주인. 누구 집에 곰팡이가 피었는지를 어떻게 아는가? 가정의 죄. 외부에 있는 사람이 어떻게 아는가? 제사장에게 알려야한다.
가정의 죄악이 발생했다면 믿음의 사람에게 목사에게 와서 낱낱이 고하는 일은 쉽지 않다.
제사장에게 말하는 순간 7일동안 격리조치 가구들도 버려야 하며 온 집을 .
곰팡이가 피지 않은 것처럼 조금씩 좁혀보는 곰팡이의 확진성.
집 안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본다. 하나님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 정착 생활을 하게 될때 가정 가운데 임하게 될 죄악의 상황들을 미리 말씀 하시고 잘 처리할 것을 말씀 해 주고 있다.
90번이나 반복하는 단어가 거룩이다. 거룩과 더불어서 아른 어순과 함께 사용된 것을 파악한다면 150번이나. 레위기에 나온다.
너의 몸 거룩해야한다. 너의 가정이 거룩해야한다.
예수 그리스도꼐서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4살때 까지는 시골에 살았다. 전빵을 했던 적이 있다. 꿈인지 현실인지 전빵에서 빵을 가져다가 팔았는데 뚜껑을 열면 돌돌 말리는 카스테라. 별로 안 맛있어 보이는데 10개정도 놓여있다. 뚜껑을 열고 집어간다.
빵이 맛있다 라는 기억. 하나를 집었다가 너무 맛있어서 한번에 먹기가 어렵다. 나중에 먹으러 가니까 하얀 곰팡이가 살짝 피어있는 것 같았다. 사람의 손 침이 닿으면 급속한 부패가 이루어진다. 미생물들이 자라는 환경이 조성된다.
장래에 발생한 거룩한 문제가 해함을 받는다는 문제가 생길때 아니 일어난 것처럼 덮어버리지 말고 하나님앞에 나아와 간구할 것을. 목사에게 찾아와서 다 고할 필요는 없다.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영역을 무리하게 다른 사람에게 말해서 올무가 되어서 본인이 힘들어질 수 있다.
자기가 소화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고백하고 받아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신뢰관계가 형성되어야한다. 하나님앞에 모든 것을 아뢸 수 있다.
나의 이러한 잘못을 용서 하옵소서. 항상 넘어집니다. 용납되지 않습니다. 죄를 범합니다.
방어기도가 필요하다 .이 부분에서 넘어지기 쉽사오니 나를 붙잡아 주십시오 사함받고 우슬초로 깨끗함을 받는 은혜를 허락해 주시옵소서.
나는 날마다 죽노라. 하나님앞에 자아를 내려놓고 주님앞에 고하는
147회 노회를 위해서 기도.
한 영혼 초청할때 주님 앞으로 인도할 수 있도록 역사하옵소서. 통성으로 기도할때 코로나 시대 교회 오지 못할 성도들이 예빼드릴 수 있도록
주님 저를 붙들어 주시옵소서. 회복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서서 날마다 죽노라. 저는 라마다 죽어야 합니다. 오직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거룩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말씀 > 매일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린문교회] 21.10.08 새벽예배 레 14:21~32 (0) | 2021.10.08 |
---|---|
[휘경교회] 스가랴6장 (0) | 2020.06.04 |
[휘경교회] 스가랴 6장 (0) | 2020.06.03 |
[휘경교회] 스바냐 1장 (0) | 2020.05.22 |
[휘경교회] 미가7장 재앙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0) | 2020.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