딛 3:1
너는 그들로 하여금 통치자들과 권세 잡은 자들에게 복종하며 순종하며 모든 선한 일 행하기를 준비하게 하며
그대는 신도들을 일깨워서 통치자들과 집권자들에게 복종하며, 순종하며, 모든 선한 일을 할 준비를 갖추며,
Remind your people to submit to the government and its officers. They should be obedient, always ready to do what is good.
딛 3:2
아무도 비방하지 말며 다투지 말며 관용하며 범사에 온유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낼 것을 기억하게 하라
아무도 비방하지 말며, 다투지 말며, 관용을 베풀며, 모든 사람에게 언제나 온유함으로 대하게 하십시오.
They must not speak evil of anyone, and they must avoid quarreling. Instead, they should be gentle and show true humility to everyone.
딛 3:3
우리도 전에는 어리석은 자요 순종하지 아니한 자요 속은 자요 여러가지 정욕과 행락에 종 노릇 한 자요 악독과 투기를 일삼은 자요 가증스러운 자요 피차 미워한 자였으나
우리도 전에는 어리석고, 순종하지 않고, 미혹을 당하고, 온갖 정욕과 향락에 종노릇 하고, 악의와 시기심을 가지고 살고, 남에게 미움을 받고, 서로 미워하면서 살았습니다.
Once we, too, were foolish and disobedient. We were misled by others and became slaves to many wicked desires and evil pleasures. Our lives were full of evil and envy. We hated others, and they hated us.
딛 3:4
우리 구주 하나님의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이 나타날 때에
그러나 우리의 구주이신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인류를 사랑하심이 나타났을 때에,
But then God our Savior showed us his kindness and love.
딛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신 것은, 우리가 한 의로운 일 때문이 아니라, 그분의 자비하심을 따라 거듭나게 씻어 주심과 성령으로 새롭게 해주심으로 말미암아 된 것입니다.
He saved us, not because of the good things we did, but because of his mercy. He washed away our sins and gave us a new life through the Holy Spirit.
딛 3:6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그 성령을 풍성히 부어 주사
하나님께서는 이 성령을 우리의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풍성하게 부어 주셨습니다.
He generously poured out the Spirit upon us because of what Jesus Christ our Savior did.
딛 3:7
우리로 그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 영생의 소망을 따라 상속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분의 은혜로 의롭게 되어서, 영원한 생명의 소망을 따라 상속자가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He declared us not guilty because of his great kindness. And now we know that we will inherit eternal life.
딛 3:8
이 말이 미쁘도다 원하건대 너는 이 여러 것에 대하여 굳세게 말하라 이는 하나님을 믿는 자들로 하여금 조심하여 선한 일을 힘쓰게 하려 함이라 이것은 아름다우며 사람들에게 유익하니라
이 말은 참됩니다. 나는 그대가 이러한 것들을 힘있게 주장해서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선한 일에 전념하게 하기를 바랍니다. 선한 일은 아름다우며,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These things I have told you are all true. I want you to insist on them so that everyone who trusts in God will be careful to do good deeds all the time. These things are good and beneficial for everyone.
딛 3:9
그러나 어리석은 변론과 족보 이야기와 분쟁과 율법에 대한 다툼은 피하라 이것은 무익한 것이요 헛된 것이니라
어리석은 논쟁과 족보 이야기와 분쟁과 율법 싸움은 피하십시오. 이것은 유익하지 않고 헛될 뿐입니다.
Do not get involved in foolish discussions about spiritual pedigrees or in quarrels and fights about obedience to Jewish laws. These kinds of things are useless and a waste of time.
딛 3:10
이단에 속한 사람을 한두 번 훈계한 후에 멀리하라
분파를 일으키는 사람은 한두 번 타이른 뒤에 물리치십시오.
If anyone is causing divisions among you, give a first and second warning. After that, have nothing more to do with that person.
딛 3:11
이러한 사람은 네가 아는 바와 같이 부패하여서 스스로 정죄한 자로서 죄를 짓느니라
그대가 아는 대로 이런 사람은 타락하여 스스로 단죄를 하면서 죄를 짓습니다.
For people like that have turned away from the truth. They are sinning, and they condemn themselves.
딛 3:12
내가 아데마나 두기고를 네게 보내리니 그 때에 네가 급히 니고볼리로 내게 오라 내가 거기서 겨울을 지내기로 작정하였노라
[부탁과 인사] 내가 아데마나 두기고를 그대에게 보내거든, 속히 니고볼리에 있는 나에게로 오십시오. 나는 거기에서 겨울을 지내기로 작정하였습니다.
I am planning to send either Artemas or Tychicus to you. As soon as one of them arrives, do your best to meet me at Nicopolis as quickly as you can, for I have decided to stay there for the winter.
딛 3:13
율법교사 세나와 및 아볼로를 급히 먼저 보내어 그들로 부족함이 없게 하고
율법 교사인 아볼로를 떠나보낼 채비를 서둘러서 해주고, 그들에게 부족한 것이 조금도 없도록 해주십시오.
Do everything you can to help Zenas the lawyer and Apollos with their trip. See that they are given everything they need.
딛 3:14
또 우리 사람들도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을 준비하는 좋은 일에 힘 쓰기를 배우게 하라
우리의 교우들도 절실히 필요한 것을 남에게 마련해 주기 위하여 좋은 일을 하는 데 전념하기를 배워야 합니다. 그래야 그들이 열매를 맺지 못하는 사람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For our people should not have unproductive lives. They must learn to do good by helping others who have urgent needs.
딛 3:15
나와 함께 있는 자가 다 네게 문안하니 믿음 안에서 우리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너도 문안하라
나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이 그대에게 문안합니다. 믿음 안에서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문안하여 주십시오. 은혜가 여러분 모두에게 있기를 빕니다.
Everybody here sends greetings. Please give my greetings to all of the believers who love us. May God`s grace be with you all.
딛 3:16
매사에 선한 일을 도모하며 살아야한다.
기회를 만들어서 선한 일을 해야한다.
악한 사람들이 많다. 어떤 선한 일을 도모하려고 하는 노력하지 않는다. 자기 자신만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
예수 믿고 난 이후 이전의 삶.. 두 가지를 비교해 보면 차이가 난다. 이전의 내 삶과 이후의 내 삶은 분명한 차이와 성장이 있어야한다. 과거에 어떠한 삶을 살았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어리석은 자였고 순종하지 아니하였고 속은 자였고 정욕과 행락에 종 노릇하는 자 악독과 추기 가증한자 비차 미워하는 자였다. 이러한 사람이 있다면 참 나쁜 사람이다. 그러나 이 많은 것중에 몇가지만 가지고 있어도 참 어려운 사람이다. 조금 나아졌을지 모르지만 과거에는 이러했다. 과거의 우리의 모습이였다. 4절 우리 구주 하나님이 자비와 사람 사랑하심이 나타날때에 자비와 은혜가 나타나서 연약한 우리를 5절의 말씀 보니까.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하나님께서 가지고 계시는 긍휼함을 따라 다시 새롭게 만들어주셨다.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심이 성령의 출현 성령의 역사를 오늘 우리를 바꾸어 놓았다. 과거의 우리의 모습이 이러했지만 성령의 은혜로 말미암아 상속자가 되었다. 8절. 원하건데 너는 이 여러것에 대하여 굳세게 말하라 모든 상황들을 교인들에게 말씀하라 라고 밝히고 있다. 이 말은 참되다. 이렇게 주자장하여 선한 일을 점령하기를 바란다. 상속자가 되었다면 말 해야한다. 무엇에 대해서 말 해야하는지 아무도 비방하지 말고 다투지 말며 관용하며 범사에 온유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낼 것을 기억하게 하라. 사실 우리는 내면을 돌보지 않으면 내 마음의 욕구가 튀어나올 수 밖에 없다.
하나님의 명령을 증거하기 위해 사람과의 관계.. 중요한 것은 격려하는것이고 도전하는 것이다. 권면만 하게 경우. 격려만 하게 될 경우 상대방에 대한 성장이 일어날 수 있다. 훌룡한 리더자 교수는 칭찬을 아낀다. 칭찬하는 순간 그 사람의 성장이 멈추게 되어있다.
격려가 필요하다. 도전을 주는 것 굉장히 중요하다.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자가 위대한 스승이 될 수 있다. 격려가 아주 대단한 ㄱ효과를 발휘할 때
직면. 상대방의 얼굴을 본인 스스로가 볼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그 사람의 얼굴을 보게 하는 것이 직면이다. 굉장히 중요한 것은 필요 할 때 해야한다. 시도때도 없이 하게 하면 깨어진다. 직면을 할때에는 필수적으로 부드럽게 해야한다. 부드러운 권면은 마음의 문을 열게 하고 마음속에 자신을 방어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지 않게 한다.
사도바울은 부드러운 권면의 말. 때로는 필요할때에는 도전하고 권면하므로 성장을 가져올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너가 강한 성향.. 권면을 즐겨 사용했을 수 있다. 격려가 없는 권면은 효과를 발휘 할 수 없다. 사도바울은 먼저 자신을 살피라. 라는 것 결과를 내는것도 중요하고 유익을 끼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타인이 이렇게 되기를 바라는 것보다 나부터 그렇게 해야한다. 사도바울의 논리 과거에 너희가 거기에 머불렀던 순간. 너의 삶이 변화되었다면 변화된 모습을 권면하라.
사역자가 피해야할 벗들에 대해서 ..
새로운 가치관을 가지고 난 다음에 피해야 할 것. 어리석은 변론 이것을 피하라 9절 어리석은 변론 족보 이야기 분쟁 . 율법에 대한 다툼 4가지를 피하라 하나님의 말씀의 가르침만이 통용되어지는 공동체 자신의 신념이 있고 목적이 있다. 무분별하게 교회 안에 쏟아지게 된다면 너무 다양하고 많은 가르침의 꼼수속에 살아가게 된다. 300명..의 신념 100명의 신념..
저마다 다른 이야기들이 팽배하게 될때 교회는 어지럽게 된다. 스스로 절제하는 힘이 필요하다. 어리석은 변론을 이단사설이 주장하는 것이라고 한다. 다른 가르침을 교회안에 들여오려고 시도하는것. 이것을 꾸짖고 마주 대하여 말을 나누지 마랄. 족보 이야기 족보 라는 이야기는 당시에 영지주의자들. 누누히 말씀 드렸다.
디모데 전서 1장 3절. 신하와 끊임없는 족보에 참여하였다. 주제를 가지고 끝임없이 논쟁하였다. 영혼을 살리려는것. 성령의 은혜와 말씀을 함께 소통하는 것은 영혼을 살리게 하는것 무익하고 영혼을 썩게 만드는 일이 잇다면 나를 지켜야하고 그것으로부터 나를 지켜야한다. 무익한 이야기에서 멀찌감찌 거리를 두고 이격해야할 의무가 있다. 분쟁.
다른 교훈을 서로 이야기하고 받아주면서 갑론 을박 하면서 생기는 것이 분쟁. 분쟁이 끊이지 않는 교회들이 많다. 무수히 많은 신념과 자신의 교훈의 말을 계속해서 허용하기 때문이다. 교회를 자꾸 이상하게 보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교회 안에 분쟁이 일삼을때 거룩한 장소로 세상 사람들은 보지 않는다. 항상 분쟁을 일삼는 일을 멈춰야한다. 긍정적으로 바라볼 사람은 없다. 율법에 대한 다툼. 다 교사가 되고 싶어한다. 어떤 종의 역할 학생의 역할을 하기 보다는 가르치는자 --> 교사가 되고싶어한다. 자신이 생각하고 옳다고 주장하는것을 말할 수 있다.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전달하려고 한다면 이단이 싸우는 것과 다를게 없다. 많은 문제들이 이단들이 하는 행동과 다를 바가 없다.
11절. -->이러한 사람은 네가 말하는 사람과 같으면 스스로 정죄하여 죄를 짓는 사람.
죄를 짓는 행위로 규정지었다. 성령님꼐서는 은혜를 부어 주셨다. 으롭다 하심에 따라 어떤 율법의 이야기 분쟁 이러한 것을 멈춰야한다. 이단도 엄청 부흥한다. 이단에 빠지는 사람도 많아진다. 왜그런가 서로간에 땡기는 힘이 강하기 때문 성령도 일하지만 사단도 일한다. 성령의 역사가 멈췄다 는 것은 아니다. 성령의 일하심이 있을때 어리석은 행위..
사역자들은 항상 부흥을 경험할때. 사단의 시험이 있을 것을 알고 미연에 대비하고 방어하고 .
이단 사설에 빠진 사람을 한두번 훈계하고 끊어내버리라. 복음이 훼손되어질 수 있다. 이들을 품기 위해. 한두번 경계한다음에 거리를 두고 끊어버려라. 이단적인 것들이 작은 누룩..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것을 두려워한다. 잠시 분리를 하고 영혼을 성령께서 매만져 주실것을 디도에게 말하라.
14절. 우리 사랑들도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기 위하여 좋은 일을 힘쓰기를 배우게 하라. 선한 일을 하는것은 어려운 일이다. 기회가 찾아왔을대 선한 일을 하겠다. 잘 오지 않는다. 선한 일을 하려면 기회를 만들어서 중
권명석 집사님.
'말씀 > 열린문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린문교회] 빌레몬서 1장 (0) | 2020.09.07 |
---|---|
[열린문교회] 주일오전예배 마태목음 18:28-30 (0) | 2020.09.06 |
[열린문교회] 딛2:6~ 네 자신이 선한 일의 본을 보이며 (0) | 2020.09.03 |
[열린문교회] 디도서 1:1~4 (0) | 2020.09.01 |
[열린문교회] 사명 20200830 (0) | 2020.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