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전 3:8
마지막으로 말하노니 너희가 다 마음을 같이하여 동정하며 형제를 사랑하며 불쌍히 여기며 겸손하며
[의를 위한 고난] 마지막으로 말합니다. 여러분은 모두 한 마음을 품으며, 서로 동정하며, 서로 사랑하며, 자비를 베풀며, 겸손하십시오.
Finally, all of you should be of one mind, full of sympathy toward each other, loving one another with tender hearts and humble minds.
벧전 3:9
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이는 복을 이어받게 하려 하심이라
악을 악으로 갚거나, 모욕을 모욕으로 갚지 말고, 복을 비십시오. 여러분으로 하여금 복을 이어받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불러 주셨습니다.
Don`t repay evil for evil. Don`t retaliate when people say unkind things about you. Instead, pay them back with a blessing. That is what God wants you to do, and he will bless you for it.
벧전 3:10
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
a"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을 보려고 하는 사람은 혀를 다스려서 악한 말을 하지 못하게 하며, 입술을 다물어서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하여라. (a. 시34:12(70인역))
For the Scriptures say, "If you want a happy life and good days, keep your tongue from speaking evil, and keep your lips from telling lies.
벧전 3:11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며, 평화를 추구하여, 그것을 좇아라.
Turn away from evil and do good. Work hard at living in peace with others.
벧전 3:12
주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의 귀는 의인의 간구에 기울이시되 주의 얼굴은 악행하는 자들을 대하시느니라 하였느니라
주님의 눈은 의인들을 굽어 보시고, 주님의 귀는 그들의 간구를 들으신다. 그러나 주님은 악을 행하는 자들에게서는 얼굴을 돌리신다. "
The eyes of the Lord watch over those who do right, and his ears are open to their prayers. But the Lord turns his face against those who do evil."
벧전 3:13
또 너희가 열심으로 선을 행하면 누가 너희를 해하리요
여러분이 뜨거운 마음으로 선한 일을 하면, 누가 여러분을 해치겠습니까?
Now, who will want to harm you if you are eager to do good?
벧전 3:14
그러나 의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면 복 있는 자니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며 근심하지 말고
그러나 정의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면 여러분은 복이 잇습니다. b"c그들의 위협을 무서워하지 말며 흔들리지 마십시오. (b. 사8:12. c. 또는 그들이 무서워하는 것을 무서워하지 마십시오.)
But even if you suffer for doing what is right, God will reward you for it. So don`t be afraid and don`t worry.
벧전 3:15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다만 여러분의 마음 속에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거룩하게 높이며, 여러분이 가진 소망을 설명하여 주기를 바라는 사람에게는, 언제나 누구에게나 답변할 수 있도록 준비하십시오.
Instead, you must worship Christ as Lord of your life. And if you are asked about your Christian hope, always be ready to explain it.
벧전 3:16
선한 양심을 가지라 이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선행을 욕하는 자들로 그 비방하는 일에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온유와 두려움으로 답변하십시오. 선한 양심을 가지십시오. 그리하면 그리스도 안에서 행하는 여러분의 선한 행실을 비방하는 사람들이 여러분을 비방한 그 일로 부끄러움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But you must do this in a gentle and respectful way. Keep your conscience clear. Then if people speak evil against you, they will be ashamed when they see what a good life you live because you belong to Christ.
벧전 3:17
선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진대 악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보다 나으니라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뜻이라면, 선을 행하다가 고난을 받는 것이 악을 행하다가 고난을 받는 것보다 낫습니다.
Remember, it is better to suffer for doing good, if that is what God wants, than to suffer for doing wrong!
벧전 3:18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그리스도께서도 죄를 사하시려고 단 한 번 결정적으로 고난을 당하셨습니다. 곧 의인이 불의한 사람들을 위해서 d죽으신 것입니다. 그것은 그가 육으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셔서, e여러분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시려는 것입니다. (d.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고난을 받으신. e.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우리를)
Christ also suffered when he died for our sins once for all time. He never sinned, but he died for sinners that he might bring us safely home to God. He suffered physical death, but he was raised to life in the Spirit.
벧전 3:19
그가 또한 영으로 가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선포하시니라
그는 영으로 옥에 있는 영들에게도 가셔서 선포하셨습니다.
So he went and preached to the spirits in prison--
벧전 3:20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를 준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복종하지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
그 영들은 옛적에 노아가 방주를 짓고 있는 동안에 곧 하나님께서 아직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하지 않던 자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 방주에 들어감으로써 물에서 구원받은 사람은 겨우 여덟 사람밖에 없었습니다.
those who disobeyed God long ago when God waited patiently while Noah was building his boat. Only eight people were saved from drowning in that terrible flood.
벧전 3:21
물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너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세례라 이는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하여 버림이 아니요 하나님을 향한 선한 양심의 간구니라
그것은 지금 여러분을 구원하는 세례를 미리 보여 준 것입니다.
And this is a picture of baptism, which now saves you by the power of Jesus Christ`s resurrection. Baptism is not a removal of dirt from your body; it is an appeal to God from a clean conscience.
벧전 3:22
그는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계시니 천사들과 권세들과 능력들이 그에게 복종하느니라
그리스도께서는 하늘로 올라가셔서 하나님의 오른쪽에 계시니, 천사들과 권세들과 능력들이 그에게 복종하고 있습니다.
Now Christ has gone to heaven. He is seated in the place of honor next to God, and all the angels and authorities and powers are bowing before him.
벧전 4:1
그리스도께서 이미 육체에 고난을 받으셨으니 너희도 같은 마음으로 갑옷을 삼으라 이는 육체의 고난을 받은 자는 죄를 그쳤음이니
[하나님의 은혜를 맡은 선한 관리인] 그리스도는 육신으로 g고난을 받으셨습니다. 여러분도 같은 마음으로 무장하십시오. 육신으로 고난을 받은 사람은 이미 죄와 인연을 끊은 것입니다. (g.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우리를 위하여. 또는 여러분을 위하여)
So then, since Christ suffered physical pain, you must arm yourselves with the same attitude he had, and be ready to suffer, too. For if you are willing to suffer for Christ, you have decided to stop sinning.
친구가 자신을 너무 괴롭히니까 요구를 들어준다. 상처로 남는다. 어떤 사람이 갑자기 자신만을 위하며 살다가 암에 걸렸다. 그런데
봉사 생활을 잘 하는 누나. 자신의 일이라고는 생각해보지 못했다가 자신에게 찾아온.. 누군가를 돌보는 일이 의미있어 보인다. 건강이 회복되면 누군가를 돌보겠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이라는 것은 상처때문에 아픔때문에 나를 챙기기보다 다른 사람의 챙겨주는 차원이 아니다.
자연스럽게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는 이러한 삶을 요구할 수 있는 마음의 핵심 소망을 두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요구된다.상생의 지혜
상대를 높이기 위해 나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상대도 살고 나도 산다.
긴장감을 가지고 살아간다.
풍선 하나를 분다. 바람을 잔뜩 분다. 팽팽하니까. 보는 사람도 불안정한다. 팽팽한 풍선. 건드려도 뻥 터진다. 뻥뻥 터진다. 다 불었다고 생각되어지면 바람을 뺀다. 팽팽한 풍선의 텐션이 살짝 줄어든다. 안정감을 얻는다. 공존과 상생의 삶. ..
마음의 공기를 빼야한다.
긴장된 상태로 살아가고 있다면 누가 나를 건드리기만 해봐라 빵 터져버릴거야 라는 마음 오히려 더 긴장하게 된다. 뺨을 한대 맞고 싶으십니까?욕.. 지나가는 험상굳은 아져씨에게 뺨을 걀겨보세요 세상은 내가 해주는데로 받게된다. 베드로가 이야기하는 동정하며 상생의 원리
추운겨울에
힘든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이 아니겠습니까? 교회가면 더 힘들어요 이 땅의 교회는 완전한 교회는 없다.
뭐가 좀 안맞았다. 왜 그렇습니까?흥분이 묻어있고 아픔이 묻어있다. 100%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자기가 하는 말과 고백 가운데에서도 스스로 속이는 것들이 많다.
상대방이 표현하는 말 속에 담겨있는 진짜 마음 그 말을 하기 까지 마음이 발동되었는지 보는 훈련..
평화.. 잔뜩 집어넣고 살아가게 되면 빈틈이 없다. 여백이 없다.
항상..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비웠던 모습을 떠올리자. 왜 하필이면 모든것을 비우고 내려오셧나?비우지 않으면 채울 수 없기에 그리스도께서 나를 불쌍히 여겼다. 형제 자매 이웃을 향하여 긍휼의 마음.. 내 마음을 비워야 빈 자리에 누군가 들어와서 쉴 수 있다.
'말씀 > 열린문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린문교회] 벧전 4장 (0) | 2020.11.05 |
---|---|
[열린문교회] 벧전 4장 (0) | 2020.11.04 |
[열린문교회] 벧전 3장 (0) | 2020.11.02 |
[열린문교회] 벧전 2:11~ 하나님의 종으로 살라 (0) | 2020.10.30 |
[열린문교회]새벽예배 베드로전서 1장 20~25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서로 사랑하라 (0) | 2020.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