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15:12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사람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죽은 사람의 부활] 그리스도께서 죽은 사람 가운데서 살아나셨다고 우리가 전파하는데 어찌하여 여러분 가운데 어떤 이들은 죽은 사람들의 부활이 없다고 말합니까?
But tell me this-since we preach that Christ rose from the dead, why are some of you saying there will be no resurrection of the dead?
고전 15:13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리라
죽은 사람의 부활이 없다면 그리스도께서 살아나지 못하셨을 것입니다.
For if there is no resurrection of the dead, then Christ has not been raised either.
고전 15:14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그리스도께서 살아나지 않으셨다면 우리의 선교도 헛되고, 여러분의 믿음도 헛될 것입니다.
And if Christ was not raised, then all our preaching is useless, and your trust in God is useless.
고전 15:15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언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지 아니하셨으리라
우리는 또한 하나님을 거짓되이 증언하는 자로 판명될 것입니다. 그것은 죽은 사람이 살아나는 일이 정말로 없다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살리지 않으셨을 터인데도,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살리셨다고 우리가 하나님을 거슬러 증언했기 때문입니다.
And we apostles would all be lying about God, for we have said that God raised Christ from the grave, but that can`t be true if there is no resurrection of the dead.
고전 15:16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었을 터이요
죽은 사람들이 살아나는 일이 없다면 그리스도께서 살아나는 일도 없었을 것입니다.
If there is no resurrection of the dead, then Christ has not been raised.
고전 15:17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그리스도께서 살아나지 않으셨다면 여러분의 믿음은 헛된 것이 되고, 여러분은 아직도 여러분의 죄 가운데 있을 것입니다.
And if Christ has not been raised, then your faith is useless, and you are still under condemnation for your sins.
고전 15:18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잠든 사람들도 멸망하였을 것입니다.
In that case, all who have died believing in Christ have perished!
고전 15:19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 세상의 삶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이리라
우리가 이 세상만을 생각하고 그리스도께 소망을 걸었으면, 우리는 모든 사람 가운데서 가장 불쌍한 사람일 것입니다.
And if we have hope in Christ only for this life, we are the most miserable people in the world.
고전 15: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는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셔서 a잠든 사람들의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a. 또는 죽은 사람들의)
But the fact is that Christ has been raised from the dead. He has become the first of a great harvest of those who will be raised to life again.
고전 15:21
사망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한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음이 들어왔으니 또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죽은 사람의 부활도 옵니다.
So you see, just as death came into the world through a man, Adam, now the resurrection from the dead has begun through another man, Christ.
사두개인 부활 믿지 않았다.
이원론적인 사상
눈에 보이는 세상과 눈에 보이지 ㅇ낳는 세상.
땅 아래에 존재하는 육체의 세계와 땅 아래의 세계..
교회에서 예배드리는 것은 선하다. 직장에서 일 하는 것은 육체의 일이다.
교회에서 예배드리는 것은.. 세상가운데로 나아간다… 이원론적인 사상이 신앙의 기반에 깔려있다. 교회에서 예배드리는것도 거룩한 일.. 세상에 나아가 일하는것도 거룩한 일.. 사역하는것도 의로운 거지만 아버지의입장에서 헌신하는것도 의로운인
거룩한 일이다. 이원론적인 생각
영의 공간 육체의 공간 …
우리의 영은 선하고 몸은 악한거다. 악한 몸속에 선한 영이 갖혀있다. 죽었다라고 생각하면 악한 육체에서 영이 분리되어서 하늘나라로 가서 여우원토록 ㅏ는것..
육체의 부활과 영의 부활이 함께 이뤄지는 것 자체를 인정하지 못했다.
몸이 다시 사는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우리가 죽고 예수그리스도가 부활하고.. 우리의 영혼의 썩어버린 육체가 부활하여.. 영원히 살아난다.. 이원론적인 생각.. 다시 끌어안고 영원히 산단 말이냐..
이런 세계관을 갖다 보니까 감옥이라고 생각했다. 우리의 영혼을 싸는 감옥안에.. 한시적으로 뜯는다. 짧으면 70년 길면 80년 이제 조금 있으면 끝난다 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영이 육체에서 분리하여 본질의 세계로 들어가는 자체로 구원이다. 더러운 육체를 떠나 본질의 세계로 가는구나. 이게 구원이다. 극단적인 금욕주의 몸을 완전 가두는거다. 그래서 몸에 괘락을 전혀 즐겨서ㅡㄴ 안된다. 금식하고 자해하고 고난주간에 십자간에 못을 박는다. 영을 위한 자유.. 몸을 위한 학대.. 쾌락주의는 몸은 가치 없다. 영혼만 소중해 극단적인 쾌락주의.. 잘못된 이원론적 사상.. 극단으로 치닫게 있따. 철저히 금욕하라 마음대로 살아라 . 몸은 어찌되는 상관 없ㅇㄴ으니..
우리의 영혼과 분리되었던 육체가 다시 결합하여 영원히 찬양하며 산다.
이러한 의식이 알고있어야 하는 고린도전서 15장.. 유령처럼 영혼만 붕붕 떠다니면서 영혼만 교류하며 살아가실거라고 ㅣㄷ었다.
육체가 다시 부활하였다.
예수님의.. 성지순례가면 예수님의 무덤이 존재할 수 없다.
바울이 사역하는 당시에 헬라에서 유입되어 왔던 이원론적인 사상..
12절에 있는 말씀을 보셔야 한다.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지 않으면 복음 전함도 헛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도 헛것이다. 거짓을 전하는 것은 거짓 증인이 되는 것은 아니냐.
만일 죽은자 가운데 부활이 없다고 한다면 그리스도의 부활도 없는 것이고 복음 전하는것도 헛된 것이고 너희는 거짓 증거자가 되는 것이다.
생각의 무너짐이 다가온다. 죽음과 죄는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다. 우리는 죄를 지었다. 죄의 삯은 사망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부활하셨다는 것은 죄의 관계가 완전히 해결된 것.. 인간의 부활을 믿지 않는 자는 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아니한 것을 의미한다. 죄가 해결되지 아니하고 끝까지 나아가는 것.. 죄의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한다면 죽었던 사람이 다시 살아난다. 모든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 죽음과 부활의 상관관계 죄가 완전히 해결되었다는 것은 부활이 이루어졌다라는것.. 죄가 해결되어졌다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과 우리와의 관계가 완전히회복되었다. 죄로 인하여 단절.. ..
예수그리스도의 부활로 인해.. 영원한 삶을 누리게 되는 것 하나님과의 관계도 회복되어지는 것이다.
18절. 영으로 다시 쓰러졌던 도미노를 일으켜 세운다.
모든 행위가 얼마나 억울한 일이겠느냐. 내가 신앙생활하고 복음 전하고 악한자들에게 선으로 되갚아주는일.. 부활이 없다면 얼마나 억울한 일이겠느냐.
고린도 교회 교인들에게 사도바울이 얘기하는 것은 .. 부활을 믿지도 않는다면..WW…
지금도 코로나 19.. 고통속에 죽어간다. 고통스러운 모든 마음들이 회복되겠느냐. 천국에 가면 ㅇ원한 곳에 가면 소망이 있다. 그곳에서 만나겠지 부활절에
너희가 부활을 믿느냐. 부활을 믿지 못하면서 어떻게 소망을 가질 수 있느냐. 너희는 부활을 믿지 못한채 허무주의 금욕주의 쾌락주의에 빠져… 나는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는다. 소망이 있다. 선포한다라는 말슴.. 우리 신앙가운데 부활의 신앙이 세워지지 않으면 모든 어려운 삶을 사는 가운데가 부활이 이 없으면..
ㅂ활이 있어야 고난도 의미가 있다 우리에게 완전한..
전세계적 관계쩍인 부활의 소망이 있기 때문에 오늘의 어려움도 넉넉히 견디는 것.. 오늘 단순한 관념적인 지식이 아니라. 나의 삶에 가장 큰 행복의 기준. 할렐루야..
'말씀 > 열린문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린문교회]부활주일 예배 (0) | 2020.04.12 |
---|---|
[열린문교회] 새벽말씀 이미 그러나 아직 (0) | 2020.04.08 |
[열린문교회] 주일오전예배 욥기 (0) | 2020.03.29 |
[열린문교회]주일오전예배 요1:45-51외로운 나다나엘 (0) | 2020.03.23 |
[열린문교회] 창세기32장 24~ (0) | 2020.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