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문교회] 갈라디아서 5:13
본문 바로가기

말씀/열린문교회

[열린문교회] 갈라디아서 5:13

갈 5:13
 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 노릇 하라
 형제자매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부르셔서 자유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 자유를 육체의 욕망을 만족시키는 구실로 삼지 말고 사랑으로 서로 섬기십시오.
  For you have been called to live in freedom- not freedom to satisfy your sinful nature, but freedom to serve one another in love.

 

 

 

그리스도 안을 떠나있을때는 자유가 아니다. 

자유의 반대말

종의 멍에 

결박 :  속박 묶여있다. 

결박당하고 속방항하는 우리를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로 자유를 주셨다. 

하나님께서 언제 주셨냐면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시고 동산의 모든 나무의 실과를 다 먹되 ..

수없이 많은 나무의 실과가 있었다. 

사람이 무엇을 먹든지 마시든지 그러한 자유를 아담과 하와에게 주셨다.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 하나님께서 직접 주시고 먹는것을 누렸다면.. 선택의 자유가 없다. 이와 같은 자유를 허락 해 주셨다. 왜 하나님께서는 인간에게 자유를 주셨을까요? 

하나님 스스로가 자유로운 분이시기 때문이다. 자유롭게 행하시고 일을 성취해가시는 분. 

인간에게도 자유롭게 뜻을 전하는.. 일을 성취할 수 있는 자유 하나님의 속성 가운데 하나일 수 있따. 그래서 아담에게 자유를 주셨떤 것이다. 한계 내에서의 자유를 .. 한계는 뭐냐면 동산의 모든 나무의 실과는 너희가 다 먹되 언악과는 먹지 말아라(중앙에 있는) 자유를 누려야 하는데 사람들은 경계썬을 넘어가는 것이다. 순종함으로의 자유를 누려야하는데 ㅂ순종이 불순종으로 바뀌어짐에.. 말미암아. 잃고만다. 

불순종. 그러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순종 안에서의 자유를 주셨는데 불순종하여 그 자유를 깨뜨려 버린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아름다운 자유를 불순종하므로 죄의 종이 되고 죄의 결박이 되고 사망의 종 마귀에게 결박.. 

가장 큰 굴레는 뭐냐면 사람이 자기 자신의 정체성을 알지 못하는 결박에 사로잡혀 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유를 선물로 주셨는데 그것은 순종 안에서의 자유. 불순종하며 자유주심의 목적을 깨뜨리고 나니 마귀의 노예 지옥의 결박에 묶이게 된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자신의 잘못된 정체성에 결박당하고 마는것. 

나름대로 가치와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가는데 

순종의 정체성이 아니라 불순종의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간다. 

아담과 하와의 모습을 직접 보시고 나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셨다. 인간에게 속박당했던 것을 자유하게 하여 주셨죠. 영원한 생명을 다시 얻게.. 

예쑤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자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자유 내게 주신 일은 성령님이시다. 주의 영이 있는 곳에 자유함이 있따. 

성령ㅇ이 우리안에 임하게 되면 그때부터 진정한 자유를 누리게 된다. 죄의 권세가 여전히.. 믿으ㅡㅁ의 방패 믿음의 호신경 진리의 허리띠 구원의 투구 신발 . 하나님의 은혜를 계쏙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영적인 싸움을 해댜한다. 

끊임없이 싸워야한다.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내적인 문제를 집중할 수 있다. 상담을 하는 사람. 가리키는 사람.. 가장 원초적인 것은 뭐냐면. 

내면의 자기의 깊은 내면 성찰.. 중요하지만 이 모든것들. 악한 영이 죄의 권세를 침해하고 있따. 악한 영이 도전하고 있는 상황 그걸 알 고 있어야 한다. 이 문제는 악한 영이 나에게 시험을 하고 있는것. 도전하고 있는것 전신갑주를 입고 최ㅅ선의 노력을 가해야한다. 우리의 숙명. 예쑤 그리스도의 은혜를 알고 마귀를 대적하고 피할 뿐만 아니라. 대적해서 싸우는.. 

하나님께서는 왜 우리에게 이와 같은 자유를 주셨는가. 

 

13절 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로 삼지 말고 오직 사람으로 서로 존귀히 하라. 

육체의 결괴 죽임의 속박 이런것에서 벗어나. 성령의 은혜로 자유함을 누려야하는데 서로 종노릇 하기 위해서 이와 같은 일을 주셨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자는 누군가에게 전해야하는.. 이 셋가지 계명이다. 더이상 종의 멍에를 .. 메지 말고 오직 ㅎ사랑으로 서로 존귀히 하라. 나는 당신에게 종노릇 하겠다. 라는 말씀과 같은것. 현재를 살아간다. 하는것은 종노릇 하는것. 

 

마틴 루터. 그리스도인의 자유. 예쑤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사람은 모

강요되고나 강압되거나 절대적인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사람이 그리스도 그로 인해서 예쑤를 믿는 그리스도인들은 모든 사람의 종으로 섬기는 사람이다. 

누구나 하나님의 자유 그리스도의 자유를 받아누릴 자이기에 굴복당ㅎ랄 수 없는 자유를 누리는 조..

사자굴 불을 질러. 

당당히 맞설 수 있는것이 그리스도인이다. 

그런데 그런 자유를 누릴 수 있지만 모든 상황에 행할 수 있지만. .. 섬기게 하기 위해 자유를 주셧따. 

갖지 못한 자가 상대망에게 나누어 주는것 보다. 상대방을 위하여 나누어 주는것이.. 전혀 모르는 사람이 섬긴다 하는것을 . 

그리스도인로 자유